GS홈쇼핑, T커머스채널 'GS MY SHOP' 개국…'홈쇼핑 한계 벗는다'
GS홈쇼핑이 28일 0시 T커머스 채널 'GS MY SHOP'을 공식 개국한다고 27일 밝혔다.

GS MY SHOP은 기존 홈쇼핑 방송을 재편집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T커머스 맞춤 VOD(Video on demand)를 100% 새로 제작해 방송한다.

1개 프로그램당 20분씩 하루에 72개 프로그램을 실시간 방송 매장에서 볼 수 있다.

녹화 방송인 만큼 생방송으로 진행될 때에는 시도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포맷의 영상 제작도 시도한다. 이를 위해 T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신설하고 관련 인원도 충원했다.

데이터매장에서는 GS MY SHOP의 지난 방송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고 GS홈쇼핑 모바일/인터넷쇼핑몰에서 볼 수 있었던 ‘베스트딜’ 상품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기존 홈쇼핑 방송의 최대 단점인 시간 제약이 해결된 셈이다.

GS MY SHOP은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채널로 적극 활용된다.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소기업 상품을 우선적으로 편성했으며 그동안 상품 구성이나 가격 등을 이유로 기존 홈쇼핑에서 판매하기 어려웠던 중소기업 상품들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방송 준비부터 녹화까지 모두 GS MY SHOP이 전담해 방송 준비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T커머스 방송을 시작할 수 있게 했다. 또 중소기업 상품뿐만 아니라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를 통해 지역 특산물 판매도 진행할 계획이다.

GS MY SHOP이 첫 방송될 채널은 스카이라이프 41번이며 31일부터는 KT의 올레TV 38번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GS샵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 할 수 있다. 결제는 리모콘, 전화, 모바일, 올레TV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김호성 GS홈쇼핑 부사장은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한민국 T커머스의 모범 모델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