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적색경보! 뿌리까지 잡아야 완벽 피부 미인
[뷰티팀] 지긋지긋한 피부트러블 언제까지 반복해야만 할까.

여드름에 좋다는 식습관과 화장품을 아무리 바꿔봐도 쏙쏙 올라오는 트러블들은 언제나 반갑지 않은 불청객이다.

특히 크게 부풀어 오른 여드름의 경우에는 압출 후 오랜 시간 지워지지 않는 흉터로 남아 피부 결을 중요시 여기는 여성들에게는 더 큰 고민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

부위별에 따른 트러블 원인부터 빠르게 잠재울 수 있는 응급처방까지 여성들의 영원한 적인 트러블을 뿌리 채 뽑을 수 있는 케어 비법을 살펴보자.

부위 별 원인을 알아야 트러블 백전백승
트러블 적색경보! 뿌리까지 잡아야 완벽 피부 미인
피부트러블이 나는 부위는 크게 이마, 볼, 코, 턱으로 나뉠 수 있다. 부위가 다르듯 원인과 해결 방법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막연하게 고민할 것이 아닌 상황에 맞는 해결법을 찾아야 더욱 빠르고 깨끗한 피부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이마&코 먼저 이마와 코에 생기는 피지 및 트러블은 주로 간 기능이 안 좋다는 신호. 간이 안 좋을 경우에는 여드름뿐만 아니라 몸에 부종도 함께 생기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이나 기름이 많은 가공식품류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마의 경우에는 외부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샴푸 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궈주도록 하며 되도록 앞머리를 없애 피부 청결을 유지하도록 하자.

뺨 주변 트러블의 원인은 열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음주나 흡연, 커피 등이 폐 기능을 약화시켜 얼굴로 열이 올라오기 때문에 트러블이 심하게 두드러지는 경우에는 야채나 알칼리성 식품을 섭취하면 여드름을 빠른 시간 내에 잠재울 수 있을 것.

턱&입 주변 여성들의 경우 한 달에 겪는 갑작스런 날 턱과 입 주변에 뾰루지가 생기는 현상을 자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턱에 난 여드름은 월경 불순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특히 생리 기간에는 항시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줘야 하며 자궁에 좋은 생강차나 당귀차, 검은콩 등을 수시로 섭취해주면 트러블을 잠재우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효과적인 스팟 제품으로 트러블 잠재우기
트러블 적색경보! 뿌리까지 잡아야 완벽 피부 미인
급한 약속을 앞두고 볼 옆에 덩그러니 난 트러블 때문에 난감했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터. 화장품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 트러블은 보기에 흉할 뿐 아니라 통증까지 동반해 더욱 고통스럽다.

응급 처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스팟 제품을 활용해 빠르게 잠재우도록 하자. 특히 여드름의 경우 살짝만 스쳐도 따갑고 민감하기 때문에 화장품 성분도 꼼꼼히 따져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소이의 ‘아크니 닥터 1st 스팟’은 효과 빠른 트러블 집중관리로 일명 응급 스팟이라 불리며 환절기 여성들의 트러블을 해결해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제품은 천연식물성분이 트러블을 신속하게 진압해 주며 피부에 활력을 주는 감초추출물, 병풍추출물 등의 성분들이 흉터 없이 말끔하게 트러블 흔적을 지워주도록 돕는다.

사용 방법은 피부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 면봉에 내용물을 적셔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위생적이며 휴대하기 편한 작은 사이즈로 외출 시 수시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트러블이 심하게 난 경우에는 아크니 닥터라인 에센스를 화장 솜에 충분히 묻혀 팩처럼 얼굴 전체에 덮고 10-20분 뒤 걷어내면 천연 영양성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흐트러진 피부밸런스를 편안하게 맞춰준다.

트러블 잠재우는 피부 관리법
트러블 적색경보! 뿌리까지 잡아야 완벽 피부 미인
01 아크니 닥터 스팟을 면봉에 적당량 묻힌다
02 트러블 난 부위에 톡톡 두드려 준다
03 피부를 진정시켜 줄 아크니 닥터라인 에센스를 손등에 덜어 낸다
04 손바닥을 이용해 피부에 충분히 흡수시켜준다


자극 없이 촉촉한 세안으로 마무리
트러블 적색경보! 뿌리까지 잡아야 완벽 피부 미인
트러블이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은 화장품 잔여물이나 피지들이 모공을 막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꼼꼼한 세안만이 트러블을 막을 수 있는 최후의 수단인 셈.

하지만 얼굴에 유분기를 없애기 위해 너무 자극적인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면 유분뿐만 아니라 피부에 꼭 필요한 영양분까지 모두 빼앗겨 건조함과 동시에 더욱 예민한 피부상태를 만들 수 있다.

화장은 하루에 보통 1회 정도 하지만 클렌징은 최소 2-3회 이상 하기 때문에 피부에 저자극적이고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화학 계면활성제가 함유된 클렌징의 경우 피부 보호막을 파괴하고 그로인해 각질층까지 두껍게 만들어 민감성 피부에게는 그야말로 독이 되는 것.

이렇듯 예민한 피부로 걱정하는 여성들을 위해 천연 성분 착한화장품으로 알려진 아이소이는 아크니 닥터 퍼스트 클렌징 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연식물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를 자극 없이 순하게 세안해주면서 촉촉한 수분까지 공급해 준다.

또한 천연 불가리안 로즈향이 은은하게 퍼져 세안 후 산뜻한 마무리 감을 선사해주며 황금추출물, 올리브잎추출물 등의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줘 자극 없이 부드럽고 깨끗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트러블 응급 처방을 위한 에디터 추천 제품
천연 성분만을 담은 '아이소이 아크니라인'
트러블 적색경보! 뿌리까지 잡아야 완벽 피부 미인
01 자극없이 모공을 씻어 줄 ‘아크니 닥터 1st 클렌징’ 02 피부톤 정리 및 진정 효과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 03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에센스’ 04 트러블 응급 처방을 위한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사진출처: 아이소이,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다크닝 제로에 도전한다! 눈 밑을 밝혀줄 뷰티 솔루션
▶ ‘봄맞이 변신’ 스타들의 헤어 스타일링 엿보기
▶ ‘벚꽃 메이크업’ 봄나들이 & 데이트에 딱!
▶ 내 피부에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 툴’을 찾자!
▶ 봄 철 3대 고민! ‘미백-주름-보습’ 당신의 선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