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시부모님께 사랑받는 며느리들의 비밀
[뷰티팀] 민족 대 명절 설을 일주일 앞둔 이 시점, 누구보다 긴장하고 있는 사람은 결혼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새댁’일 것이다.

특히 결혼 후 맞는 첫 명절이라면 시부모님께 인사드릴 생각에 긴장감이 더할 것. 시부모님께 사랑받는 며느리가 되고자 이리 저리 머리를 굴리며 고민해 보지만 마땅한 방법이 생각나지 않아 스트레스만 늘어갈 뿐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시부모님께 사랑받는 며느리가 될 수 있을까. 설날 시부모님께 친딸보다 더 큰 환영을 받는다는 며느리들의 비법을 들어봤다.

“칭찬은 시부모님도 춤추게 한다”_ 결혼 2년차, 박미란
설날, 시부모님께 사랑받는 며느리들의 비밀
“칭찬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는 특히 친척 어르신들이 많이 모여계실 때 시부모님의 사소한 점까지 칭찬해 드리며 기를 세워드리려고 했어요. 그랬더니 시부모님도 자연스레 절 칭찬해주시고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되더라고요”


박미란씨가 시부모님께 사랑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칭찬’이었다. 사소한 것이라도 시부모님을 계속 칭찬해드리다 보니 자연스레 본인의 호감도까지 올릴 수 있었던 것.

많은 며느리들이 어떻게 하면 시부모님께 칭찬 받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곤 하는데 그 전에 본인이 시부모님께 칭찬의 한 마디를 건네 보자. “역시 어머님 음식이 최고 인 것 같아요”, “어쩜 집을 이렇게 잘 꾸미세요” 등 사소한 칭찬에도 시부모님의 얼굴은 환하게 필 것이다.

“칭찬을 할 때 한 가지 비법을 더 알려드리자면 목소리를 꼭 평소보다 한 톤 높이세요. 하나를 칭찬하더라도 진심을 담아 리액션을 크게 하는게 중요해요, 하지만 너무 오버하면 되려 역효과를 낼 수 있으니 정도를 지켜주세요”

“딸 없는 시어머니의 마음을 사로잡은 피부 관리”_ 결혼 5년차, 김주희
설날, 시부모님께 사랑받는 며느리들의 비밀
“미혼시절부터 저는 피부에 관심이 많았어요. 결혼 후 시댁에 가서 하루 잘 일이 있었는데 자기 전 제가 피부 관리를 하는걸 보고 시어머니가 관심을 가지시더라고요. 바로 제가 갖고 있는 화장품으로 피부 관리를 해드렸더니 무척 좋아하시며 저한테 더 잘해주시더군요”


결혼 5년차 주부 김주희씨가 선택한 방법은 시어머니와 함께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었다. 이 방법은 특히 아들들만 키워 오신 시어머니에게 더욱 효과적인 전략이다.

아들들만 키워 오신 부모님들이 제일 부러워하는 것 중 하나는 딸과 함께 자신을 가꾸는데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늘 딸 가지기를 소망해 오신 시어머니께 딸이 된 마음으로 피부 관리나 네일아트를 해 드린다면 며느리를 넘어 친 딸 못지않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효과적인 것은 잠들기 전 시어머니와 함께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다. 연세가 있는 시어머니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칙칙하고 탄력 잃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 관리해 드린 뒤 담소를 나누며 잠들어 볼 것.

새댁과 시어머니의 피부 고민을 공통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성분으로는 불가사리가 대표적이다. 세안 후 불가사리 크림을 발라 충분히 흡수시킨 뒤 불가사리 마스크팩을 붙여주면 피부는 물론 시어머니의 애정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사랑받고 싶다면 센스를 길러라”_ 결혼 1년차, 임현주

설날, 시부모님께 사랑받는 며느리들의 비밀
“저는 작년 8월 결혼한 새댁입니다. 결혼하고 깐깐해 보이는 시어머니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첫 명절인 추석에 시어머니가 갖고 싶어 하셨던 선물을 준비해 가는 것은 물론 눈치껏 일을 거들어드리니 절 예뻐해 주시더라고요. 역시 ‘눈치’ 볼 줄 아는 여우같은 며느리가 사랑받는 것 같아요”


모든 사회생활의 기본은 ‘눈치’라는 말처럼 임현주씨가 선택한 방법은 눈치껏, 센스 있게 행동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말처럼 센스 있는 며느리가 되어 시부모님의 사랑을 받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센스 있는 며느리가 되고 싶다면 평소 시부모님의 사소한 행동과 말 한마디도 눈여겨보고 기억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이를 토대로 시부모님의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 행동에도 주의를 기울일 것.

특히 명절 선물은 본인의 센스를 드러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므로 더욱 신경 쓰자. 만약 시부모님이 평소 무엇이 필요하신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시어머니와 시아버지 중 주도권을 잡고계신 분의 취향에 따라 선물을 고르거나 건강식품 등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 사랑받는 며느리를 꿈꾸는 새댁을 위한 추천 아이템
설날, 시부모님께 사랑받는 며느리들의 비밀
01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크림

불가사리 추출물을 70% 함유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특유의 형상기억포뮬라로 인해 ‘밀당크림’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기도 하다. 고기능성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과 탄력, 주름 개선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에 시부모님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준다.

02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바이오 마스크
스타존 케어를 위해 특수 제작된 불가사리 마스크로 눈가, 입가, 미간에 리프팅 효과를 부여한다. 일명 ‘미즈온 불가사리 마스크 팩’이라 불리는 제품으로 불가사리 추출물이 60% 함유되어 주름으로 고민하시는 시부모님과 함께 사용하기 좋다.

03 닥터마이어스 CO2 미라클 홈필링
자극 없이 각질을 정리할 수 있는 홈 필링제품으로 비타민과 펩타이드가 함유된 슈가폴리머 1제를 발라준 뒤 락틱산과 살리실산이 함유된 2제를 그 위에 발라주면 CO2 온열 기포를 자연 발생시키며 자극 없이 각질을 정리해준다. 자연스레 시부모님께 마사지하듯 사용하면 친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04 대성마리프 닥터라이프 V7
어르신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공기압 다리 마사지기로 혈액 순환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하고 매끈한 다리 관리가 가능하다. 발, 종아리, 허벅지까지 케어가 가능해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기고 싶어하시는 시부모님 선물로 제격이다.

05 천호식품 흑마늘진액 프리미엄
국내산 흑마늘을 일정 온도와 습도에서 2주간 숙성시킨 후 효소분해공법을 이용해 추출, 저온 진공 농축으로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 한 건강식품. 마늘 고유의 매운맛과 향이 나지 않아 누구나 부드럽게 제작해 어르신들의 입맛에 제격이다.
(사진출처: 미즈온, 닥터마이어스, 대성마리프, 천호식품,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19금 뷰티] 몸매 vs 얼굴, 남자들의 은밀한 속마음
▶ ‘동안(童顔)’의 조건
▶ 올바른 화장품 선택법 “브랜드만 믿지 마라”
▶ 신년 다이어트 다짐 “올해도 말로만?”
▶ 2014 S/S 트렌드 메이크업 3 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