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여유 자금으로 셀트리온에 3000만원 넘게 투자했습니다. 앞으로 주가 전망을 알고 싶습니다. 단기·중기적인 목표가도 궁금합니다.

A. 셀트리온의 시가총액은 5조2000억원 규모입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코스닥 1위 기업입니다. 국내 항체 치료제 분야에서 경쟁력이 높은 대표적인 바이오 기업입니다. 최대 규모 생산시설과 기술, 연구·개발 능력도 갖고 있습니다. 5만ℓ 규모의 동물세포 배양설비 역시 갖추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바이오 의약품을 복제한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글로벌 임상과 생산·판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총 9종의 블록버스터급 항체 의약품의 바이오시밀러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6.81% 오른 875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한국의료지원재단과 환자 의료비 지원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점도 매출 증대에 긍정적입니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셀트리온은 자가 면역질환 치료 항체 의약품 ‘램시마’의 약품비 일부를 한국의료지원재단에서 지원받습니다. 브라질 캐나다 호주 멕시코 등 70여개 국가에 램시마에 대한 추가적인 허가 신청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4분기에 신흥국을 대상으로 한 판매가 본격화하면 매출도 커질 것입니다. 셀트리온은 외국인 비중이 25%입니다. 최근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어 추가적인 주가 상승도 기대됩니다. 단기 목표가는 3만4000원으로 제시합니다.

안인기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