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성 1년에 네 번 다이어트에 도전한다
[전부경 기자] 여성들은 1년동안 다이어트를 네 번 결심하며 연평균 43만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의 뷰티푸드 브랜드 '비비(VB)프로그램'은 최근 에스라이트 라인 출시와 함께 발간한 '에스라이트(S’lite) 다이어트 리포트'를 통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과 패턴 및 다이어트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10대부터 50대 이상 국내 여성들이 1년동안 다이어트를 시도한 횟수는 평균 4회였으며, 다이어트를 위해 지출한 비용은 약 43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 20대는 1년에 약 5회 정도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반면 다이어트 지속 기간은 일주일을 넘기기 힘들다는 답변이 많아, 다이어트에 대한 의무감은 있지만 막상 성공하기는 힘든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다이어트를 꾸준히 시도하는 이유'로는 응답자 중 70.5%가 '나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고 싶어서'라고 답변했으며 그 외 예쁜 옷을 맘껏 입고 싶어서, 체질 개선 및 건강 문제를 위해, 취업, 결혼 등의 이유가 있었다.

비비프로그램의 '에스라이트(S’lite) 다이어트 리포트'는 균형잡힌 X라인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에스라이트 고객 1,08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 및 패턴을 조사 분석한 슬리밍 보고서다.

특히 뷰티푸드 연구팀과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 4인이 생애주기별 연령대에 특화된 식사 조절법 및 운동 방법 등 체계적 슬리밍 노하우를 제시함으로써 여성들이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비프로그램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비비프로그램만의 노하우를 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멘토 4인 중 이효리 등 유명인의 트레이너로 유명한 우지인의 운동법도 만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무더위 날릴 원피스 패션 분석
▶ 이니스프리, VVIP 고객에게 키트(KIT)선물 쏜다!
▶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 패션'에 주목하라!
▶ 황정음 무보정 사진 화제 "이 사진은 100% 리얼!"
▶ “봄 재킷이 아까워” 급 더워진 요즘, 필요한건 뭐?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