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흥행 실적따라 금리 우대

◆우리은행 '시네마 정기예금 3호'=영화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의 흥행 실적에 따라 추가 금리를 지급하는 정기예금.기본금리가 연 4.15%로 우리은행 대표상품인 키위정기예금(연 3.95%)보다 높다. 관람객이 50만명을 돌파하면 0.1%포인트,100만명을 넘으면 0.2%포인트의 추가 금리가 제공된다. 우수고객은 최대 연 4.4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결혼ㆍ출산 연계 예금ㆍ대출 상품

◆부산은행 '청사초롱대출' & '아기소리적금'=결혼과 출산을 아이템으로 한 예금 · 대출상품.'청사초롱' 대출은 혼수나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데 유용하다. 신용대출은 최대 3000만원,전세자금 대출은 5000만원까지,주택담보대출은 주택가격의 60%까지 가능하다. '아기소리적금'은 결혼하면 0.2%포인트,출산하면 0.3%포인트의 보너스 금리를 지급한다.


연회비 만큼 쇼핑 상품권 제공

◆신한카드 '레이디 베스트 카드'=여성 전용 카드로 가입과 동시에 연회비에 상당하는 쇼핑 · 외식 · 뷰티 분야의 상품을 제공한다. 쇼핑분야에선 현대백화점 15만원 상품권,동화 · 워커힐 면세점 15만원 이용권 등에서 선택할 수 있다. 파크하얏트 등 호텔 브런치 동반 1인 무료 식사권과 메이크업,헤어펌 등을 연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20만원이다.


천연자원 관련기업 투자 펀드

◆농협 'JP모간 천연자원 증권자투자신탁'=금,기타광물,석유 또는 가스 등을 포함한 전 세계 천연자원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여러 원자재 섹터에 동시에 투자해 시장 상황에 맞는 유연한 운용 전략을 통해 변동성 및 위험을 분산하는 게 특징이다. 농협은 신상품 출시에 맞춰 5월 말까지 고객 100명을 추첨해 20㎏ 쌀 1포를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실시한다.


인터넷 이 체수수료 月 10회 면제

◆한국씨티은행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서비스'=전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를 월 10회까지 면제해 주는 서비스.고객이 지불한 이체 수수료를 다음달 본인 계좌로 환급해 주는 방식이다. 기존에는 계좌 잔액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거나 급여 이체 등을 해야 면제해 줬지만 앞으로는 이런 조건 없이 평생 이체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보장 선택 폭 넓힌 종신보험

◆KDB생명 'KDB 종신보험'=다양한 보험 형태로 고객의 선택폭을 확대한 종신보험.전통적인 종신보험 형태인 일반형과 60세 이전까지 사망을 집중 보장해 보험료가 저렴한 알뜰형이 있다. 또 60세에 기본 보험료의 50%를 축하금으로 받을 수 있는 일시형과 60세 이후 생존하면 이미 납입한 기본보험료 전액을 10년간 분할해 수령할 수 있는 분할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