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식품업계가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에 본격 나서고 있다.트위터를 중심으로 판촉행사를 펼치는 데서 한걸음 나아가 어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신설,상품 정보 및 요리법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판촉에 들어갔다.

CJ제일제당은 최근 ‘CJ 온 마트’라는 이름의 앱을 개설,스마트폰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이 앱은 CJ제일제당의 식품전문 쇼핑몰인 CJ온마트를 스마트폰에 적용한 것으로 상품 판매보다는 고객들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CJ 온 마트’ 앱에 들어가 이 회사의 신제품 이벤트나 게임,설문조사 등에 참여한 뒤 다양한 할인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회사 관계자는 “조만간 다양한 요리법을 앱에 추가해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상은 국내 대표적인 음료 식초로 떠오른 ‘홍초’를 소재로 한 스마트폰 앱을 최근 개발,운영중이다.회사 관계자는 “홍초가 다이어트와 건강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인 만큼 다이어트 관련 정보를 중점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비만도 체크,열량 계산,식단 칼로리,홍초 레시피 등의 정보도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농심은 앱 개발업체에 주력 제품인 라면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라면 타이머’라는 앱이 대표적이다.이 앱에서는 국내 주요 라면별로 물의 양,불의 세기,면발의 익힘 정도 등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김철수 기자 kcs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