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개발(HRD) 전문기관인 씨에프오아카데미가 '중소기업 · 비정규 근로자 단기직무능력향상(JUMP) 지원사업' 회계분야에 우수훈련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 근로자와 비정규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총 5개의 코스로 구성돼 코스별 선택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씨에프오아카데미는 2006년부터 2009년까지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 향상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참여해 최고의 실적과 만족도를 보여준 바 있다.

2009년 단기직무능력향상(JUMP) 지원사업 우수훈련프로그램에 선정된 코스는 우선 '회계기초'와 '회계의 순환과정'을 보드게임 형식으로 진행하는 '게임으로 배우는 재무회계실무'로 구성돼 있다. 두번째 코스는 '재무제표' 부분을 실제 판독할 수 있도록 실무 활용도가 높게 구성된 '회계 정보를 이용한 재무제표 분석과 활용방안'이다. 세번째 코스인 '세무회계'에서는 세무회계의 핵심내용을 집중분석하고 실제 세무신고 프로세스를 학습할 수 있는 '핵심세법 중심의 세무회계 에센스'가 배치됐다. 네번째 코스인 '원가 · 관리회계'에서는 원가정보를 통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가능케 함으로써 수익 개선과 기업가치 증대 전략을 제시하는 '핵심원가계산과 분석실무'로 구성됐다. 마지막으로 '전산회계'에서는 전산프로그램과 인터넷을 통한 전산회계와 세무신고를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회계기초부터 전산회계까지 실무와 실습 중심의 코스로 회계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기획 · 개발했다.

씨에프오아카데미에서는 기획단계서부터 다양한 수요 조사를 통해 훈련 대상자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파악,반영했다. 이 같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참여형 학습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실무교육,시뮬레이션,그룹토론,멀티미디어 활용학습 등을 통해 교육생들의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씨에프오아카데미 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 비정규 근로자는 홈페이지(http;//cfoi.kr/dangi)에 회원 가입한 후 수강신청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전병문 씨에프오아카데미 대표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교육 참여가 어려운 현 기업 환경에서 단기직무능력향상(JUMP) 지원사업은 주말과 주중 야간 시간대를 이용함으로써 업무시간을 빼앗는 부작용을 줄인 만큼 기업과 근로자에게 인적자원 개발과 자기 계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보미 기자 bmse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