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에서 분사해 새로 출범한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 · www.lghausys.com)는 친환경 녹색제품으로 자연과 어울리는 생활공간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의지다.

지난 4월1일 LG화학에서 독립한 이 회사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전문사업 분야를 강화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LG하우시스(영문 LG Hausys)라는 사명은 'House'와 'System'을 조합한 말이다. '자연을 닮은,사람을 담은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드는 회사라는 뜻을 담고 있다.

LG하우시스는 △PVC창,알루미늄창,기능성 복층유리 등 창호재 △바닥재,벽지,하이막스 등 인테리어 자재 △표면재,자동차용 소재 등 고기능소재 등의 사업 분야에 걸쳐 국내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미래 고객의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LG하우시스는 우선 소재 다각화를 통해 환경 친화(Eco-Friendly)적인 친환경 소재를 공급하고,완성 창이나 단열 벽장재 등 단품이 아닌 시스템화를 추진함으로써 에너지 절감(Energy Saving)형 제품군들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LG하우시스는 인테리어 통합 브랜드 '지인(Z:IN)'을 필두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통해 환경 친화적이고 인간친화적인 생활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지인(Z:IN)은 'Zenith Interior for LOHAS'의 약자로,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자연과 사람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 브랜드를 뜻한다. Z:IN(지:인)은 현재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단열과 기밀성이 뛰어난 'Z:IN 인테리어 발코니창',에너지 절감형 기능성 유리 'Z:IN glass 로이'(Low-Energy) 복층유리,건강을 생각하는 명품마루 LG하우시스 강화마루 '포르테',Z:IN 온돌마루 '녹차',웰빙 자연벽지 'Z:IN 벽지 '네이처',천연 패브릭 벽재 Z:IN '갤러리'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LG하우시스는 현재 울산과 청주공장 등 국내 사업장과 중국 미국 유럽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 2개 생산법인,4개 판매법인,1개 합작법인,6개 지사를 운영하는 등 글로벌 경영체제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