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스피드와 효율을 강조했다.

이윤우 삼성전자 부품(DS) 부문장 부회장은 2일 사내방송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개발 스피드를 더 빠르게 하고, 품질이나 성능, 시장점유율, 수율 등을 '더 높게' 하며, 재고 등을 '더 낮게' 가져가는 내부 효율 극대화"를 강조했다.

이는 지난 1월 조직개편 이후 첫 부문장 메시지다.

이 부회장은 이어 "현장에서 답을 찾고 즉시 의사 결정하는 현장 중심 문화, 활발히 토의하고 학습하는 토론문화, 조직 간 벽을 허무는 개방문화를 적극 구축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효율과 스피드를 제고하는 임프루브먼트(Improvement), 제로 베이스에 근본적으로 변화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창조적 가치를 창출하는 크리에이션(Creation) 등을 적극 추진해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 나가자"고 당부했다.

최지성 완제품(DMC) 부문장 사장도 "경영의 스피드와 효율성을 제고하고 사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서 현재의 경영위기를 돌파하고 초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DMC부문이 새롭게 출범했다"고 조직개편의 의의를 전했다.

최 사장은 이어 "특히 한국을 포함한 지역 총괄 임직원들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매출을 책임지고 있는만큼 소신있는 업무처리를 수행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또 "경제가 어렵고 수요가 위축될수록 시장 중시 경영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잃는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향후 시장 회복기에 기회를 선점해 나가자"면서 "세트 사업을 제2창업한다는 정신으로 각오를 새롭게 하자"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