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 양원의 합의를 거친 미국의 경기부양입법에 따라 일부 기업들이 상당한 수혜를 입을 전망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 아시아판이 12일 보도했다.

경기부양법의 통과로 수혜를 누리게 되는 기업으로는 남서부 국경의 펜스 설치 사업을 수주한 보잉 사와 폭탄탐지장치를 공급하게 될 L-3 커뮤니케이션스 홀딩스와 제너럴일렉트릭(GE), 리빌 이미징 테크놀러지스 등이 꼽힌다.

이는 입법안 합의 과정에서 특정 기업의 로비에 의한 사업 선정을 최대한 배제했음에도 빚어진 결과다.

상원은 불법이민을 막기 위해 보잉이 맡은 남서부 국경의 펜스설치 사업 진행을 위해 2억달러의 추가 자금을 배정했다.

정부는 그간 보잉사를 상대로 적어도 9억3천300만달러 이상의 집행을 승인했지만 여전히 이 사업의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다.

사업의 규모는 총 80억달러에 이른다.

보잉은 2억달러의 추가 자금 집행이 일자리 창출에 얼마나 기여하게 될지에 대해 구체적인 답을 하지 않았다.

상원은 또 다른 국토안보부 소관 사업으로 비행기 화물의 안전성을 검사하는 장비 획득을 위해 10억달러를 추가로 배정했다.

이를 공급하게 될 기업들은 L-3 커뮤니케이션스와 GE, 리빌 이미징 등이다.

이들은 일제히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상당수의 중소기업들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예산도 있다.

육지내 수로정비 사업을 위해 배정된 5억달러는 여러 중소 건설사 등에 혜택을 줄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중배 기자 jbkim@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