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라이브 홈쇼핑 사이트 바이라이브(BUYLIVE) 그랜드 오픈 특별기획

- 5월 1일부터 11일까지 2주간 특별 생방송

- 일본으로 전량 수출되던 최상급 가파도 뿔소라 국내 최초 정식유통

- 5만원대 실속 모듬세트 구성 및 제주 특산물 25~30% 할인, 사은품 등 제공


국내 최초 인터넷 산지직판 생방송을 통해 제주 특산물을 판매하는 행사가 열려 화제다.

인터넷 쇼핑몰 업체 브로드밴드쇼핑네트웍스㈜(대표 김재우 www.bsncorp.co.kr 이하 BSN)가 5월 1일 오픈한 국내 최초 멀티채널의 인터넷 라이브 홈쇼핑 사이트 “바이라이브(www.buylive.co.kr)”는, 개국 특집 행사의 일환으로 2주간 제주도 모슬포항 현지에서 산지직판 생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국하는 5월 한달 동안 3개 채널(채널 1, 2, 3)에서 2시간 분량의 생방송 프로그램 4개를 시간대별로 각각 방송하는 바이라이브는, 제주 모슬포 산지직판 생방송을 채널 2번을 통해 특별 편성한다.

제주 모슬포 산지직판 생방송은 5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이며, 시간대는 오전 11시~1시, 오후 3시~5시까지다.

바이라이브는 제주 모슬포 수협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번 ‘그랜드 오픈 특별기획, 모슬포 산지직판 생방송’을 진행, 모슬포 수협의 수산물 최상품들을 온라인상에서 독점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은 제주 청정지역 최고 품질의 수산물들을 시중가보다 25~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먼저 산지직판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 중 가파도 해녀가 채취한 뿔소라는 지금까지 일본으로 전량 수출되던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었던 최상품. 제주산 중에서도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가파도 뿔소라(자연산) 3kg을 대, 소 각각 3만 9,000원, 3만 6,000원에 판매하며 무료배송의 혜택까지 주어진다.

또한 시중가 6만원 가량에 판매되는 제주 은갈치 1.5kg(3미)이 25% 저렴한4만 5천원에, 시중가 10만원 정도에 판매되는 제주 홍옥돔 2kg(10미)이 30% 저렴한 6만 9천원에 판매된다.

혼합상품을 원하는 구매 고객을 위한 맞춤형 수산물 모듬 세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모슬포 산지 실속 웰빙수산물 모음’, ‘제철으뜸수산물 모음’이 39,000원에 판매되며, ‘5월 부모님께 드리는 모슬포 웰빙수산물 세트’가 99,000원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은갈치, 고등어, 홍옥돔, 참조기 등으로 구성된 ‘모슬포수산물모음 특선’이 5만원의 특별가로 판매되고, 은갈치 5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참조기 12미를 증정하는 등 사은품 증정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모슬포 수협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신토불이 상품을 국내 소비자에게 중간 유통과정 없이 산지에서 바로 판매하고 직배송 할 수 있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바이라이브의 김재우 대표는 “가파도 뿔소라는 품질만큼 고가였기 때문에 대중화되기 어려웠던 제품으로 이번 바이라이브를 통한 판매가 국내 최초 정식 유통”이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산지 직판 생방송을 통해 품질 높은 우리 먹거리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이 가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