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는 기업의 정보화 및 e 비즈니스활성화를 위해 업종별 커뮤니티(모임)를 구성키로 하는 등 기업 정보화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전경련 지식경제센터는 24일 전경련회관에서 기업의 e 비즈니스 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기업.중소기업의 IT(정보기술)화를 위한 e 트랜스포메이션 그랜드 포럼''을 개최하고 기업의 IT화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전경련은 이를 위해 e 비즈니스위원회(위원장 이웅렬 코오롱 회장) 산하에 업종별로 e 트랜스포메이션 포럼을 구성, 기업 정보화를 위한 업종별 논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전경련은 기업의 온라인화를 추진중인 오프라인 기업들을 중심으로 동종 업종의e 비즈니스담당자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구성해 각 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정기적인 모임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전경련이 개최한 이날 포럼에서는 LG전자,현대종합상사,외환은행,한국오라클 등 대.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각사의 정보화 전략 및애로사항 등을 발표하고 효율적인 전략 수립방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전경련 e 비즈니스위원회 이웅열 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지난 2~3년간 기업들이 e 비즈니스라는 새로운 변화의 흐름에 서둘러 편입하려고만 했지 정작 기업의온라인화가 왜 필요한지, 무엇을 위해 온라인화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이위원장은 "지금이야말로 각 기업들이 철저한 자기반성과 e비지니스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을 재정립할 때"라며 "기업의 온라인화는 시대적 흐름이므로 지금과 같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고 해서 e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를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