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를 내뿜는 에어컨이 처음으로 나왔다.

대우전자는 27일 연세재단빌딩 대우 미래주택전시관에서 장기형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소 발생 에어컨인 ''수피아 에어컨 O2'' 개발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산소와 질소 분자의 크기와 구조가 달라 투과도에서 차이가 나는 점을 이용해 공기를 분리하는 ''멤브레인 방식''을 에어컨에 응용, 외부 공기중의 산소를 분리해 실내로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기존 에어컨은 일정시간 가동하면 실내의 산소가 부족해져 환기가 필요했다.

그러나 이 제품은 산소의 자동 공급은 물론 공기청정기를 통해 먼지 등 불순물을 걸러내 산소 부족 및 공기 정화 문제를 해결한 게 특징이다.

특히 충분한 산소 공급에 따라 같은 온도에서도 기존 에어컨에 비해 훨씬 상쾌하게 느껴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우전자는 공기중 산소 농도가 너무 높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점도 감안해 성인 8명의 호흡으로 인해 소비되는 산소량을 기준으로 최적치를 산출, 1분당 39.1% 농도의 산소가 5.4 씩 공급되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또 좌.우측과 전면, 상측 등 4면에서 찬 공기가 나오는 `4면 입체냉방''으로 냉기의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최첨단 환경 모니터 기능 <>듀얼 LCD(액정표시장치)창<>절전냉방 <>잠금기능 등 편의성도 높였다.

대우전자는 "2년여동안 18명의 전문 연구인력과 30여억원을 투입해 개발해 특허10건, 실용신안 12건을 출원했다"면서 "이 제품을 고급 브랜드로 정착시켜 내수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고부가가치 수출전략 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15평형 299만원 <>18평형 339만원 <>23평형 359만원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