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대표 석민수.www.hit.co.kr)은 지난 93년 현대 계열 전산실을 통합 운영하고 공공기관,금융기관,일반기업체의 시스템통합(SI)사업 등 각종 정보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설립된 회사다.

이 회사는 경영컨설팅에서부터 정보계획수립,시스템 설계 설치 운용 보수에 이르기까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를 통합한 기업정보화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건설 전자 자동차 금융 등 각 사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는 것.

변화하는 정보기술 환경에 대처하기위해 기존의 사업영역을 인터넷통합사업,인터넷 인프라 관리 사업,뉴비즈니스 사업 등 e-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하는 3개의 사업군으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그중 인터넷통합사업 부문이 기존 핵심영역인 시스템통합(SI)사업부문이다.

e-비즈니스 환경의 정보기술을 구현해 고객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핵심역량 집중에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난 94년 2월부터 시스템통합 사업자로서 활동한뒤 현대정보기술은 <>베트남 중앙은행 종합금융전산망시스템 <>홍콩 지하철 승객정보시스템 <>정보통신부 우체국금융시스템 <>파키스탄 중앙은행 종합금융전산망시스템 <>중국 동북 3성 IT교육사업 독점사업권을 획득 수행했다.

SI사업으로는 초대형인 3천억원 규모의 베네수엘라 전자주민카드 구축사업(SINACOC)수주 등 화려한 실적을 자랑한다.

정부와 공공기관의 정보화 구축사업은 물론공항,국방,체신,교육,의료 등 특화된 분야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1천억원 규모의 인천국제공항 "통합경비보완시스템","등화관제설비시스템","기상레이다운영시스템"등 3개 핵심 프로젝트 구축을 비롯해 "체신금융분산시스템""하나로통신 종합정보시스템""한국통신 ERP시스템"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석민수 사장은 "시장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회사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기에 기업의 성패를 결정짓는 e-비즈니스화에 회사의 전력을 모으고 있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 대형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인정받은 IT 역량을 발휘해 고객의 특성에 맞춘 정보시스템 환경을 구축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현대정보기술은 5천7백7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02)746-4186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