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스넷(대표 엄도명.www.daxnet.co.kr)은 시스템 트레이딩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금융포털 기업이다.

지난 89년 엄도명투자경제연구소로 시작해 증권정보지 발행,증권ARS방송,PC통신 등을 거치면서 기술을 축적했다.

99년 천리안 최우수 IP 대상,하이텔 최우수 IP 대상을 수상하는 등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2월 닥스넷을 설립해 인터넷 금융포털로 다시 출발했다.

그동안 축적된 증권분석 노하우를 인터넷을 통해 꽃피우겠다는 게 회사측 계획이다.

회원제로 증권정보를 판매하고 있는데 10월부터 두달동안 1천명 이상의 유료회원이 가입했다고 회사측은 밝힌다.

일반회원,VIP회원,선물회원 등 3가지 종류의 회원이 있다.

이 사이트에선 <>시황속보 <>선물시황 <>해외증시동향 <>투자전략 <>투자강좌 <>종목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런 기본 서비스 외에 엄도명 소장이 하루 5차례에 걸쳐 거래소 시장과 코스닥 시장에 대한 시황을 분석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닥스넷이 다른 증권정보 사이트에 비해 자신있게 자랑하는 것은 "닥스넷 인공지능 차트".

엄 소장이 지난 33년간 연구해온 차트분석을 토대로 자동매매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95%이상의 적중률로 투자자들의 매매시점을 정확하고 기계적으로 포착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것.

"프로그램 선물매매 시스템"도 개발해 이 시스템의 보급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세하락기에는 선물투자가 높은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어렵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일반투자자들이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프로그램 선물매매는 선물이나 옵션의 많은 위험요소들을 제거해 일반투자자들도 손쉽게 선물.옵션을 매매할 수 있도록 했다.

상승기의 현물투자처럼 대세 하락기에도 프로그램 선물매매로 큰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고.

엄도명 소장은 서울대 상대를 나와 전경련 대유증권 등에서 30여년간 증권 한우물을 판 증권 전문가.

"최고급의 증권정보를 제공해 최고의 증권정보회사를 만들겠다"는 게 엄 소장의 포부다.

닥스넷은 현재의 증권정보 서비스 외에도 뮤추얼펀드 회사로의 사업확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02)761-7277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