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썬텍(대표 김경태) ]

썬텍(주)은 대일전자가 전신이다.

올 4월 상호를 썬텍으로 바꿨다.

썬텍이 개발한 자동차 백미러용 PTC히터 는 자동차의 백미러 뒤쪽에 부착하여 악천후시 백미러 전면에 생기는 성애, 습기 등을 제거하기 위하여 부착되는 일종의 전열히터다.

고온에서는 아주 소량의 전기로 작동이 되며 저온에서는 다량의 전기를 소모하여 최단시간내에 열을 발생하면서도 일정온도 도달 후에는 자체적으로 전류소모를 억제하여 과열방지를 하는 신기술로서 현재까지 미국과 일본의 두 업체에서만 생산되고 있었다.

썬텍은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제품화에 성공해 95년 3월에 특허 등록했다.

그리고 96년 7월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술혁신상을, 9월에는 기술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우량기술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우량벤처 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또한 97년에는 NT마크도 수여받고 99년에는 산업자원부로부터 벤처기업대상(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97년부터 국내에 공급을 시작해 현재는 수입품을 완전 대체하여 현재 현대 대우 기아 쌍용 삼성 등 국내 모든 자동차사의 히터 소요 전량을 당사에서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98년부터는 독일을 비롯해 영국 대만 미국 등지로의 수출도 활기를 띄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45억원이며 그 중 25억 원이 수출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031)318-3200

[ SUMICRON ]

썸마이크론 (SUMICRON. www.sumfilter.co.kr 대표 윤태룡)은 초정밀 금속필터 생산업체다.

금속필터의 제조기술은 미크론 단위의 스테인레스 섬유를 절단, 용접, 접합, 크리닝 등 복합공정에 의해 가공하는 금속가공 기술의 총체로서 화섬공정용 금속필터는 강선을 촘촘히 역어 구멍의 크기가 100만분의 1mm 이하의 정밀도가 요구되는 제품이다.

특히 이 회사 기술의 핵심인 10 미크론 미만의 미세 금속섬유 용접기술은 선진 외국 필터업체도 해내지 못한 첨단 기술이다.

SUMICRON은 본격적인 양산체제에 돌입하기 위해 올 1월 경북 성주군에 약 20억 원의 설비비를 투자하여 연산 12만개의 필터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준공 완료했다.

SUMICRON은 일본 TEIJIN, 미국의 DYNISCO등에 이어 올 4/4분기에는 미국 TEXTRON사에도 공급계약 체결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SUMICRON(주)은 보유하고 있는 특허권, 실용신안권 27건, 특허출원이 30여건에 이르고 있으며 98년 9월 경상북도 21세기 세계일류 중소기업 선정, 99년 11월 중소기업청 기술혁신상 을 수상한 바 있다.

054)974-3848

[ 쏠라맥스 ]

쏠라맥스(대표 고수남)는 태양열 시스템 개발업체로서 부품생산부터 시스템엔지니어링, 시공까지 일괄처리가 가능하다.

쏠라맥스가 에너지기술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해 생산하고 있는 산업.중온용 진공관 집열기는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에 이어 우리나라를 진공관 집열기 생산국의 대열에 올려놓았다.

90~150도의 온수 생산이 가능해 제지 식품 염색 등의 가공공정에 냉, 난방용수 사용에도 적합하다.

쏠라맥스의 제품은 스테인리스 동 알루미늄 등 내부식성 재질을 사용해 수명이 길고 초음파 용접형이기 때문에 기존의 제품보다 집열성능이 좋다.

특히 태양열집열기는 하루 집열량이 7.000Kcal에 이르고 온수생산량도 하루에 150리터에 달한다.

기름 보일러와 비교할때 1.2 리터 상당의 경유대체가 가능하다.

산자부의 유망선진기술기업에 선정되었으며 서울시와 KOTRA의 수출지원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02)822-8400

[ 에이디칩스 ]

에이디칩스(www.adc.co.kr 대표 권기홍)은 비메모리반도체 설계전문회사다.

2년간의 자체 연구개발로 확장명령어컴퓨팅(EISC, Extendible Instruction set Computer)의 32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MCU) 코어를 개발 상용화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EISC 코어를 내장한 범용 칩의 개발 및 IP라이센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마이크로 프로세서 코어를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대만 등에 특허출원한 상태다.

이 회사의 EISC는 시중에 나와있는 20여종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제품과 비교할 때 코드의 밀도가 높고 간단한 하드웨어 구조, 고성능 저 전력, 16/32/64 bit의 MCU를 동일 아키텍처로 구현할 수 있다.

IP라이센스 사업과 관련해서는 LG전자 및 호주의 STA 등에 코어기술을 이전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LG의 디지털 TV에 들어갈 핵심 칩셋 2종을 시판할 예정이다.

02)545-4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