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넷코리아 ]

웹넷코리아(www.fashionplus.co.kr 대표 김해련)는 99년 6월에 설립된 패션 전문 포탈회사이다.

현재 운영하는 패션 플러스(www.fashionplus.co.kr)는 ''''빈폴'''' ''''후부'''' ''''스포트리플레이'''' 등 유명 브랜드를 한곳에 모아 놓은 패션 전문 맞춤형 쇼핑몰이다.

특히 맞춤형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추어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최적화된 정보를 통해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이버 상에서 직접 옷을 입어볼 수 없는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사이버 코디네이터인 ''''코디 플러스''''를 이용한다.

이를 통해 체형이나 날씨에 맞는 패션 제안을 하며 패션 전문가의 이미지 강좌도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이를 위해 전문가 pool을 구축해 놓고 있으며 섬유 관련 B2B 시장과의 연계를 위해 (주)B2B코리아에 지분 출자해 놓았다.

디지털 조선,인츠닷컴,인티즌,삼성생명,현대건설 사이버아파트 등과도 제휴했으며 KTB네트워크,산은캐피탈에서 투자했다.

(02)587-6120

[ 윙크(주) ]

PDA 전용 무선 인터넷 솔루션 업체 윙크(주)(www.winksoft.com 대표 이민철)는 99년 설립된 이래 인터넷 사업부문의 다양한 시스템 중심으로 무선 인터넷 Total Data Solution 개발을 위한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았다.

특히 GIS 서비스,무선 쇼핑몰 개발 등 무선 인터넷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미 삼성 그룹 및 한국HP와 무선 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무선 데이터 솔루션 부문에서 한국통신 파워텔과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또 인터넷 지도 서버 및 GIS 솔루션 개발 업체인 IMDB와 기술 거래 및 업무 제휴한 것을 바탕으로 기업 환경에 적합한 무선 GIS 솔루션을 개발,국내 이동 통신 사업자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내년도에는 미국을 비롯한 동남아,유럽 시장에 PDA 솔루션 제품ㅇ을 수출하기 위해 현재 미국과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02)518-1987

[ 진경씨엔에스 ]

인터넷 네트워크 게임개발 전문업체인 진경C&S(www.jinkyoung.co.kr 대표 장영훈)는 97년 온라인 머드게임인 ''''무한대전 군웅할거''''를 개발한 업체다.

이 제품은 현재 4대 PC통신사에 제공돼 서비스되고 있다.

진경은 기존의 인터넷 네트워크 게임인 ''''리니지''''나 ''''바람의 나라''''보다 한차원 더 수준이 높아진 ''''빛의 군주''''를 개발해 올해 말 출시할 예정이다.

''''빛의 군주''''가 기존의 게임과 차별되는 점은 게임속 세상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되고 확장된다.

아이템은 발전해 나가며 건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허름해 지기도 한다.

진경은 패밀리 게임포탈사이트를 구축하고 있다.

카지노게임등 성인용 게임과 전략시뮬레이션 RPG게임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 및 캐릭터 연예엔터테이넌트 음향 프로게이머양성 프로그램등이 추가된다.

지난해 매출은 8억원에 그쳤으나 올 KTB네트워크상을 받는등 실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내년도 매출은 500억원을 올리겠다는 목표다.

(02)392-9655

[ 칵테일 ]

칵테일(www.cocktail.to)은 지난 97년 18세의 나이로 창업해 화제가 됐던 이상협씨가 대표로 있는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개발업체다.

97년 멀티미디어 저작도구인 ''''칵테일97''''을 개발해 신 소프트웨어상품 대상을 수상하면서 널리알려져 같은 해 KAIST가 주최 우수아이템에 선정,IR52 장영실상 수상,신한국인상 대통령상 수상,소프트엑스포 대통령상 수상,신지식인 선정등 화려한 경력을 쌓아왔다.

97년 KT마크를 획득하고 멀티미디어 분야의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98년에는 미국 XXCal 마크를 획득하고 미국 Fry''''s electronics,CompUSA와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칵테일97''''의 새로운 버전인 ''''C멀티미디어2001''''의 출시로 국내시장 소프트웨어 점유율이 70%이상 되고 있다.

''''C멀티미디어2001''''은 학생 및 일반인등 초보자를 위해 마우스 클릭만으로 홈페이지 및 스크린세이버,교육용 화면이나 전자앨범 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글 그림 음악 동영상 뿐만 아니라 1900개의 화면특수효과가 있기 때문에 CD롬 타이틀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02)523-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