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눅스원 ]

리눅스원(www.linuxone.co.kr.대표 김우진)은 99년 설립된 리눅스 통합 솔루션 서비스업체다.

리눅스는 고유의 클러스터링 기술을 기반으로 슈퍼컴퓨터급 고성능 컴퓨팅, 대용량 웹메일, 로드밸런서, 웹서버, 파일서버, DB서버 등의 개발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버의 통합환경 및 네트워크가 중시되는 현 시장 추세에서 양방향을 기본으로 유지되는 기존 네트워크 아키텍쳐와 달리 단선구조의 네트워크를 설계하는 기술력은 네트워크 부하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서버를 제공하기 때문에 빠르게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다.

리눅스원의 안정적인 리눅스 서버와 수천만명의 고객에게 2시간만에 메일을 보낼 수 있다.

매출의 65%를 서버가 차지한다.

최근 데이콤과 "프리서버 호스팅"이란 저가격 전용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키로 제휴,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61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렸으며 올해 450억을 예상하고 있다.

은행권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지난 6월 중국 북경에 사무실을 개설하고 올 연말까지 일본에도 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베트남시장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02)3468-9816

[ 리드텍코리아 ]

97년 설립된 리드텍코리아(www.ltkorea.com.대표 백승호)는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서 98년 한국전자통신연구소(ETRI)로부터 디지털영상처리기술 을 이전 받아 1년여의 개발 끝에 웹프레스 200 이라는 HTML 변화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스캔하기만 하면 글이나 표, 사진 모두를 쉽게 HTML 문서로 변환시켜 준다.

엄청난 분량의 책과 문서를 이미지로만 저장해 갖고 있는 도서관 연구소 대학 등에서도 모든 자료를 웹문서로 쉽게 바꿔 전자도서관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들 웹문서는 하이퍼링크(자료를 인터넷으로 연결해 놓는 것) 기능이 있어 방대한 자료중 핵심 단어로 필요한 것만을 골라낼 수도 있다.

99년 정보통신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미 개발된 웹프레스 2000의 기능들을 따로 떼어 다른 프로그램에도 붙여 쓸 수 있는 2차 제품을 개발중이다.

내년 코스닥에 등록할 계획이고 2002년엔 미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해외시장 구축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02)523-6655

[ 미래소프트웨어 ]

미래소프트웨어(http://www.miraesoftware.com.대표 이인덕)는 84년 설립된 ERP시스템 개발 업체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ERP시스템인 NETRA21" 종합유통관리시스템인 "천하장사 생수관리유통시스템인 물사랑 등이 있다.

NETRA21"의 핵심인 MAD(Mirae Application Developer)는 별도의 프로그래밍 언어 없이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프로그래밍하여 업무환경 및 변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물사랑은 생수업체의 루트영업 프로그램이다.

매일 지정된 스케줄에 맞춰서 배송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실적 집계, 채권 보증금 용기회수 관리 등 제반업무를 종합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윈도우 환경에서 작동하므로 엑셀 등 기타 윈도우 프로그램과 자료교환이 가능해 기존의 작업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정전시 데이터베이스가 자주 깨어지는 기존 파일 시스템 대신 최신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채택하여 안정성과 보안성을 높였으며, 사용자마다 보안 등급을 지정하여 제3자의 무단 사용이나 불필요한 정보 조회와 외부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올 5월에 미국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내년 일본 및 중국지사를 설립하고 해외시장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내년 4월에 코스닥 등록을 추진중이다.

(02)598-1090

[ 세통정보기술 ]

세통정보기술(www.setong.co.kr.대표 남재민)은 NI(Network Intergration) 사업을 기반으로 해 종합통신망에 대한 컨설팅 및 설계, 공급 및 구축, 운영, 유지, 보수 등 정보통신망과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를 하는 업체다.

유무선 LAN/WAN과 NMS(Network Management System) 등이 세통정보기술의 주력사업이다.

96년 미국 SMC사 및 Cabetron Systems와 LAN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98년 브리티시텔레콤 코리아의 MSP(Maintenance Service Provider)로 선정되었다.

이외에 공항자동화 시스템(승객 입출입 자동화)에 대한 솔루션 및 장비 공급, 유지보수 사업 등을 하고 있다.

92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자본금은 10억원이다.

(02)3770-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