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R&D 테크데이'…우수 신기술 협력사에 포상
현대차·기아는 1일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 호텔에서 '2021 R&D 협력사 테크데이(Tech Day)'를 열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현대차·기아가 협력사의 우수 신기술 포상과 기술교류를 통해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증진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행사에는 현대차그룹 연구개발본부 부본부장인 박정국 사장과 연구소 관계자, 현대차·기아 협력회 오원석 회장 등 6개 우수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우수 신기술 부문에서 경창산업이 '폴더블 페달 연구'로 대상을, 경신·카이스·명화공업이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내구품질개선상 부문에서는 대동도어가 '도어 개폐 시 체커이음 개선'으로 최우수상을 받았고, 한온시스템이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수상 기업을 포함한 30개의 협력사가 43건의 연구개발 사례를 소개했고, 동반 성장을 통해 미래 자동차를 선도하기 위한 협력 방안도 공유했다고 현대차·기아는 전했다.

박정국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꾸준한 노력으로 신기술 개발과 품질 강화를 지속한 협력사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동반성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