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속 충전기 설치 투자 및 사용 계약 체결

기아가 GS칼텍스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설치 투자 및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아, GS칼텍스와 충전 인프라 확대 협력

이번 협업은 기아가 GS칼텍스의 주유소 내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설치에 투자하고 충전기를 이용하는 기아 전기차 오너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한다는 내용이다.

먼저 회사는 수도권(서울, 인천, 수원, 구리)에 위치한 GS칼텍스 주유소 4곳에 350㎾급 초급속 충전기 1기, 200㎾급 충전기 7기 등 총 8대의 충전기 설치에 투자한다. 또 GS칼텍스는 운영 및 관리를 맡아 상반기 내 충전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으로 기아는 전기차 초급속 충전 인프라를 구축해 소비자들의 충전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운전자는 접근성이 좋은 주유소에서 전기차를 충전하고 초급속 충전기 사용으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특히 이번 달 공개될 예정인 기아 전기차 EV6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800V 충전시스템을 갖춰 초급속 350㎾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18분 이내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아울러 기아는 EV6 구매자가 전국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을 하면 할인을 해주거나 무료 충전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지난 2019년 10월에 전기차 생태계 확장을 위해 GS칼텍스가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기를 대상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한 바 있다. 이 외에 기아 멤버십 제휴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는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에 힘쓰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