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6 3.0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결합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익스플로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인 '익스플로러 PHEV'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 PHEV 선봬

포드가 한국에 처음 선보이는 PHEV인 익스플로러 PHEV는 익스플로러의 기능성과 주행성능, 공간활용성을 바탕으로 EV의 장점인 효율을 더했다. 새 차의 핵심은 동력계로, V6 3.0ℓ GTDI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했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405마력, 최대토크 57.3㎏·m이며 전기모터는 최고 75㎾, 최대 30.6㎏·m를 낸다. 병렬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출력 및 토크를 동시에 구현, 주행성능을 높일 수 있다. 여기에 후륜구동 기반의 4륜구동 시스템과 10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렸다.

배터리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30㎞다. 운전자는 능동적으로 전기 주행 모드를 선택해 배터리 전력을 주 전력으로 쓸 지, 가솔린 엔진의 보조출력으로 사용할 지 선택할 수 있다. EV모드는 크게 오토와 나우, 차지, 레이터 등 4가지로 나뉜다. 가솔린과 전기모터의 복합 모드 연비는 12.7㎞/ℓ이다.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 PHEV 선봬

편의 및 안전품목은 리미티드 트림과 마찬가지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 플러스와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이 기본품목이다. 또 간단한 킥모션만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를 더했다. 대형 SUV에 걸맞은 공간활용성도 장점이다. 2열에 적용한 이지 엔트리 시트와 3열 파워폴드 버튼은 승하차 시 시트 컨트롤을 쉽게 해준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7,390만 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도로교통공단, 우아한청년들과 업무협약 체결
▶ 그린카, 코로나19 확산에 방역 강화
▶ 한국타이어, '슈퍼카 챌린지', 2020 시즌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