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용 상무 출연, 오는 23일 11시 95.9㎒ 방송

롯데정밀화학이 MBC 라디오 '권용주 김나진의 차카차카'에 등장해 요소수 정보와 에피소드를 알린다고 22일 밝혔다.

차카차카는 전국 지상파 라디오 유일의 자동차 전문 프로그램이다. 국민대학교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권용주 교수와 김나진 아나운서가 진행하며 자동차 이야기를 나눈다. 차카차카는 매주 토·일요일 오전 11시5분부터 12시까지 MBC 표준FM(서울·경기 95.9MHz)에서 방송하며 공식 홈페이지와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로도 들을 수 있다.

롯데정밀화학, MBC 라디오에서 요소수 알려

롯데정밀화학은 윤희용 상무가 패널로 출연해 요소수가 차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와 좋은 요소수를 선택하는 방법, 그리고 요소수 영업을 하며 경험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선택적 촉매 환원(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다.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 효과를 발휘한다. 요소수가 부족할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SCR 장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롯데정밀화학은 유록스 브랜드를 통해 요소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한편,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볼보, 스카니아, MAN, 푸조·시트로엥, 닛산, FCA, 현대기아차, 타타대우 등에 순정 부품으로 쓰이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BMW코리아, 온라인 한정판 M340i 퍼스트 에디션 출시
▶ 현대기아차·BMW·벤츠 등 54만9,931대 리콜
▶ 국토부, 전기이륜차·어린이통학버스 안전기준 강화
▶ [하이빔]코로나19가 군불 피우는 경차 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