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부분변경, 6,230만~7,270만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5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친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출시했다.

6일 랜드로버에 따르면 새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목적성, 공간 활용성, 주행 성능을 강화한 패밀리 SUV다. 외관은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을 적용한 새 LED 헤드램프와 깔끔한 디자인의 그릴, 공기 흡입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액티브 베인(Active Vane) 범퍼 등으로 강인한 인상을 연출했다.

실내는 실제 구매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상품성을 높였다. 운전자의 움직임을 줄이기 위해 송풍구와 터치스크린의 위치를 변경했으며 공조장치, 주행모드 조작을 위한 버튼도 터치식으로 개선했다. 풀 HD 화질의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인 계기판 기능과 함께 내비게이션, 전화, 능동 안전 시스템 조작 기능을 지원한다. 뒷좌석은 40:20:40 비율로 나눠서 접을 수 있으며 리클라이닝, 160㎜ 슬라이딩도 가능하다. 수납공간은 기존 대비 약 17% 키웠다. 센터 콘솔박스는 최대 9.9ℓ를 담을 수 있으며 적재공간은 기본 897ℓ, 최대 1,794ℓ를 제공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출시

편의품목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터치 프로2의 스크린을 10.25인치로 키우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또한, 실내 온도, 메모리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능동 안전 시스템 등의 설정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자동 설정해주며 사용 패턴을 학습 및 제공하는 스마트 설정(Smart Setting)도 적용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공기 청정 센서 및 이오나이저, 액티비티 키를 고를 수도 있다. 이밖에 후방카메라를 활용하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ClearSight Rear View Mirror), 보닛 투과 효과를 제공하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도 고를 수 있다.

플랫폼은 전동화 시스템 탑재가 가능한 프리미엄 트랜스버스 아키텍처(PTA, Premium Transverse Architecture)를 새로 적용했다. 이 플랫폼은 엔진 마운트를 하부 쪽으로 재배치해 차체 중심을 낮춰 코너링, 반응성,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엔진은 세 가지 출력의 2.0ℓ 가솔린 터보 및 디젤을 얹는다. 가솔린 터보는 최고 249마력, 최대 37.2㎏·m를 발휘한다. 디젤은 최고출력에 따라 150마력, 180마력 두 가지다. 각각 최대 토크 38.8㎏·m, 43.9㎏·m를 낸다. 또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해 연료효율을 약 6% 개선했다. 이 시스템은 BiSG(Belt Integrated Starter Generator) 및 리튬-이온 배터리로 운행 시 에너지를 저장하며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17㎞/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추며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 시 엔진 가속에 사용한다. 변속기는 ZF 9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이전보다 약 2%의 향상된 효율을 제공한다.

구동계의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2)는 주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운전자가 노면 상황에 맞게 에코, 컴포트, 오토, 눈길/잔디밭, 모래길, 진흙길의 6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도 있다. 노면 상태에 따라 동력계와 제동 시스템을 자동 제어하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도 장착해 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을 통해 온로드 주행 시에는 앞바퀴에만 토크를 배분해 동력 손실을 최소화한다. 도강능력은 최고 600㎜를 확보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출시

주행보조시스템은 스톱앤고(Stop&Go)를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를 기본 제공한다. 또한, 정차 시 브레이크를 밟고 있지 않아도 차를 브레이크 홀드를 추가했다. 이밖에 SOS 긴급 출동,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 기능을 포함한 인컨트롤 리모트(InControl Remote) 시스템도 기본이다.

가격은 D150 S 6,230만원, D180 S 6,640만원, D180 SE 7,270만원, P250 SE 6,980만원이다. 모두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출시를 기념해 1.99% 금리 36개월 할부 금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금융리스 프로그램과 함께 이용 가능하며 선수금 비율에 따라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기흥, "DBX로 애스턴마틴 대중성 높일 것"
▶ 포터 EV, 택배 업계 외면 받는 이유는?
▶ 공장 멈추는 현대차, '와이어링 하네스 대란'
▶ 1월 수입차 판매, 1만7,640대로 전년대비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