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주행 확대하는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세계 최초 적용

현대자동차가 대기환경 개선이 필요한 밀집주거지역, 대형병원, 학교 등 그린존 내부 진입 시 전기모터 주행을 확대한 '더 뉴 아이오닉'을 17일 출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새 차에 적용한 도심 내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GDM)'는 에코 모드 활성화 상태에서 내비게이션 예상경로 상 그린존을 파악하면 미리 배터리 충전량을 확보하는 기능이다. 이를 토대로 그린존 진입 시 엔진 시동을 지연 또는 최소화하고 전기모터 구동을 늘려 밀집지역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현대차, 도심 전기구동 늘린 신형 아이오닉 내놔

새 차는 편의품목도 보강했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 연동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기본으로 갖췄다. 전방충돌경고,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경고, 차로이탈방지보조 등 지능형 안전기술도 적용했다. 선택품목인 10.25인치 내비게이션은 지도와 공조, 음악, 날씨, 스포츠 등을 상시 표시하는 분할화면이 가능하다. 재생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 카카오 I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등 IT 기능도 탑재했다.
현대차, 도심 전기구동 늘린 신형 아이오닉 내놔

외관은 앞뒤 램프에 LED를 적용하고 입체 패턴을 더한 매시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커튼을 통합 채택한 주간주행등 램프, 새로운 색상을 쓴 뒷범퍼, 새 디자인의 휠 등으로 변화를 꾀했다. 실내는 인조가죽 시트 및 클러스터 하우징, 터치 타입 공조 컨트롤, 마이크로 에어 필터와 공기청정모드 등을 마련했다. 패들시프트는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했다.
현대차, 도심 전기구동 늘린 신형 아이오닉 내놔

새 차의 판매가격은 하이브리드 의 경우 'I' 2,242만 원, 'N' 2,468만 원, 'Q' 2,693만 원이다. 플러그인은 'N' 3,134만 원, 'Q' 3,394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3.5%, 세제 혜택 후 기준)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