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출시할 첫 전기차 미리보기

인피니티가 전기 크로스오버 컨셉트카 'QX 인스퍼레이션'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7일 외신에 따르면 새 차는 2년 내에 양산될 인피니티 첫 번째 EV의 미리보기 버전이다. 2021년 이후 대부분의 제품군에 가솔린-하이브리드 시스템 또는 순수 EV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는 방침에 따라 개발된 제품이다.
인피니티, 첫 EV 크로스오버는 어떤 모습?

인피니티, 첫 EV 크로스오버는 어떤 모습?

이미지를 통해 드러난 새 컨셉트는 직선 위주의 기존 인피니티 제품과 달리 곡선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실내 이미지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환대를 의미하는 '오모테나시' 개념을 일본의 전통과 장인 정신에 접목해 '오감 만족'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카림 하비브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은 "전동화를 비롯해 여러 신기술들은 우리에게 디자인 철학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줬다"고 말했다.
인피니티, 첫 EV 크로스오버는 어떤 모습?

경쟁 브랜드와 달리 전기차 진출이 한발 늦었다는 평가를 받지만 인피니티는 강점인 '고성능'과 '미래'를 입혀 차별화한다는 복안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디트로이트모터쇼에 VC-터보 파워트레인과 자율주행 기술, 인체공학적 내부 디자인을 적용한 미래형차 'Q 인스퍼레이션 컨셉트'를 소개한 바 있으며 8월에는 전기 스피드스터 '프로토타입 10 컨셉트'로 미래 전기차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 한 바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폭스바겐 골프 GTI, 300마력 '핫 해치'로 나오나
▶ [CES]개막 직전 CES 2019, 자동차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