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역사상 50번째 컨버터블

페라리가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8기통 컨버터블 스포츠카 488 피스타 스파이더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 페블비치 출격

페라리에 따르면 새 차는 1950년대 미국 진출 이후 고성능 컨버터블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개발한 차다. 페라리의 신형 V8 터보 엔진은 최고 720마력, 최대 78.5㎏·m의 성능을 발휘한다. 출력 당 무게비 1.92㎏/마력, 배기량 당 출력비 185마력/ℓ 등 브랜드 컨버터블 사상 최고의 성능을 갖췄다. 또 오픈톱 주행 시 엔진 사운드를 최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디자인은 유려한 쿠페를 기반으로 공기역학성능, 형태의 순수성, 레이싱 정신의 조화를 유지했다. 차 전체를 가로지르며 리어 윙으로 갈수록 차츰 넓어지는 레이싱 스트라이프는 주행 시 공기흐름을 형상화했다.

성능과 감성품질을 위해 탄소섬유, 알칸타라 등 특수소재를 폭넓게 썼다. 바닥 매트는 패턴을 새긴 알루미늄 플레이트로 교체했다. 운전석 도어핸들은 단순한 스트랩 형태다. 모든 요소가 빠르게 달리기 위한 경량화의 산물이다.

새 차는 레이싱 트랙과 공도 모두 주행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날카로운 가속, 효율적인 제동 시스템, 변속기의 빠른 반응성, 정밀한 조향성능, 그립, 주행안정성 등 주행성능을 높은 수준에서 조화를 이루도록 세팅했다.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 ‘페라리 다이내믹 인핸서’는 운전자가 직관적이고 쉽게 주행한계에 도달하게 한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봉고3 LPG 최대 565만원 지원, 로또되나
▶ 파나메라 PHEV, 가솔린보다 저렴한 이유는?
▶ '화재 리콜' BMW, 'EGR만 문제 있나' 공방
▶ [르포]한국차, 중앙아시아를 점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