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본모터스 신규 영입
-연말까지 전시장 서른 곳 확충 예정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경기 부천지역 판매사에 아주네트웍스, 충남 천안지역 판매사에 천일오토모빌, 경남 진주지역 판매사에 위본모터스를 각각 영입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월 재규어랜드로버가 공고한 전국 5곳의 신규 판매사 모집에서 서울 방배와 부천, 천안, 진주 등 4곳의 판매사가 정해졌다. 서울 방배와 부천 판매를 맡은 아주 네트웍스는 현재 재규어랜드로버 한남과 강서목동, 인천, 송동 등 4곳의 전시장을 운영 중이며, 천안에 선정된 천일오토모빌은 강남과 대치, 수원 전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위본모터스는 아우디와 마세라티, 닛산 등 다양한 수입차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으며, 이번에 재규어랜드로버 딜러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

함께 모집한 서울 용산 지역 판매사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기존 재규어랜드로버 판매사 중 3~4곳이 경합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이번에 확보한 5곳을 포함해 올 연말까지 29개 전시장, 30개의 서비스센터, 15개의 인증 중고차 매장을 갖출 계획이다.

한편, 회사는 올해 1~6월 국내 시장에 8,602대를 판매해 전년(6,749대) 대비 22.5% 부진했다. 하지만 하반기에 새로운 판매사들이 영업에 나서는 만큼 점유율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부천·천안·진주 새 판매사 선정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BMW, 전기 SUV iX3 中서 만든다
▶ 재규어, 쿠페형 SUV 'C-페이스' 나오나?
▶ 벤츠코리아, 마포 전시장 열어
▶ 전기차, 20만대 되려면 2조5,000억원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