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홈경기 탓에 응원은 일방적…"하성 킴" 연호
한국인 신혼부부 나란히 두 선수 이니셜 적힌 유니폼 '눈길'
이정후-김하성, MLB 개막전서 첫 맞대결…"자랑스러워요"
이정후(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28일(현지시간)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맞대결을 벌인 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홈구장인 이날 펫코파크에는 경기 시작 3시간 전부터 관중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했다.

그러던 것이 '어퍼 데크'(upper deck)라고 하는 7층 높이의 꼭대기 층까지 약 4만명의 관중으로 가득 찼다.

겨우내 기다린 MLB 개막전을 보러 오기 위해서였지만, 꽉 들어찬 펫코파크는 이정후와 김하성 두 한국인 출신 선수의 맞대결에 대한 흥미도 높이는 듯했다.

샌디에이고 홈구장인 탓에 관중들은 1루는 물론, 원정팀 응원석인 3루 할 것 없이 대부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유니폼 물결이었다.

경기장 곳곳에는 김하성의 얼굴이 담긴 대형 배너가 다른 홈팀 선수들과 함께 내걸려 있었다.

이 때문에 응원도 김하성에 일방적이었다.

김하성은 선수 소개부터 타석에 들어설 때마다 팬들의 우렁찬 박수를 받았다.

관중들은 김하성이 타석에 들어설 때면 마치 준비라도 한 듯 '하성 킴'을 연호했다.

5회 말 중견 안타를 치며 득점 찬스를 만들 때는 기립 박수를 보냈다.

이정후-김하성, MLB 개막전서 첫 맞대결…"자랑스러워요"
MLB 4년 차를 맞아 이제 샌디에이고 팬이라면 누구나 아는 선수가 된 김하성의 이름이나 이니셜이 적힌 유니폼을 입은 관중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오랜 팬이라는 딜런(33) 씨도 그중 한 명이었다.

딜런 씨는 "김하성은 매우 특별한(unique) 선수다.

그는 전천후(all-round) 플레이어로 파드리스에는 꼭 필요하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이정후는 이날 경기가 그동안 꿈꿔왔던 빅리그 첫 무대였지만, 원정 경기인 탓에 관중들의 큰 성원은 받지 못했다.

5회 일본인 유명 투수인 다루빗슈 유로부터 세 번째 만에 MLB 첫 안타를 신고했지만, 펫코파크에서는 함께 기뻐해 줄 관중은 많지 않았다.

오히려 안타 뒤 다루빗슈에 견제사당했을 때 더 큰 박수가 쏟아졌다.

그래도 현지 방송은 이정후 타석 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6년 계약, 2022년 한국프로야구 MVP' 등의 경력을 화면에 보내며 소개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유니폼은 홈팀 물결에 묻혀 쉽게 잘 눈에 띄지 않았다.

이정후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은 더더욱 그랬다.

이정후-김하성, MLB 개막전서 첫 맞대결…"자랑스러워요"
신혼여행 중인 유기철, 김지은 씨 부부도 펫코파크를 찾았다.

유기철 씨는 "마침 신혼여행 기간과 맞아서 이곳을 찾았다"며 "김하성과 이정후의 개막전 맞대결이라는 역사적 경기를 볼 수 있어서 기쁘다"고 즐거워했다.

유 씨는 이어 "샌프란시스코든, 샌디에이고든 어느 팀이 이겨도 상관없다"며 "키움 팬으로서 이들이 자랑스러울 뿐"이라고 말했다.

김하성과 이정후는 MLB에 진출하기 전에 한국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에서 한솥밥을 먹었다.

첫 맞대결은 나란히 안타 1개씩을 기록하고 이정후는 MLB 첫 타점, 김하성은 시즌 첫 득점을 기록했으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6-4로 승리하며 김하성이 판정승을 거뒀다.

이정후와 김하성은 29일에는 야간 경기로 2차전을 치른다.

두 선수는 이날 경기를 시작으로 31일까지 4연전을 치른 뒤 내달 5일부터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홈구장으로 자리를 옮겨 맞대결을 가진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