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국내 최초 반도체 패키징용 TGV 장비 공급…필옵틱스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국내 최초 반도체 패키징용 TGV 장비 공급…필옵틱스 급등

필옵틱스는 3월 28일에 상한가를 기록하며 종가는 2030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또한, 금일 코스닥 거래대금에서는 11위를 기록했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주요 매물대인 60000 ~ 70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2만주를 순매수하고 기관은 1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필옵틱스에 관련된 주요 뉴스로는 반도체 패키징용 글라스 관통 전극 제조 장비 공급에 성공한 소식이 있습니다. 이 장비인 TGV는 반도체 글라스 기판 제조 공정에서 핵심 기술로 사용되며, 높은 정밀도가 요구됩니다. 이러한 글라스 기판은 실리콘 인터포저를 대체할 수 있는 대안으로 간주되며, 더 많은 칩을 탑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