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메타, 90억 규모 추가 투자금 유치…신한벤처 등 참여
웹3 인에이블러 파라메타(PARAMETA)가 90억원 규모 추가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신한벤처투자,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 투자사가 참여했으며, 파라메타는 이번 라운드로 누적 투자금 250억원을 달성하게 됐다.

파라메타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자체 블록체인 기술의 R&D확대 및 서비스 고도화, 사업 성과 기반 해외 시장 진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파라메타는 이미 서울시 블록체인 표준 플랫폼, 강원도형 서비스 플랫폼 '나야나', 경북형 공공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 전기차 잔존수명 인증 서비스 '와트에버' 등 공공 및 민간 영역에서 기술력 우수성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박군호 신한벤처투자 이사는 "파라메타는 우수한 인력, 독보적 기술력, 풍부한 개발 레퍼런스를 보유한 기업이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재도약이 매우 가시적인 상황이다. 웹3, 블록체인 부흥과 함께 파라메타가 큰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는 "파라메타는 웹3 인에이블러로서 공공부터 민간, 오픈소스 생태계까지 다양한 산업과 비즈니스 영역에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전개해 왔다. 이번 투자로 블록체인 기술 성과를 각 산업에 적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