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확대…수도권 출퇴근 싸고 편리하게 할 것"
원희룡 "서울·경기·인천 무제한 교통정액권 '원패스' 추진"
국민의힘 원희룡 공동선대위원장은 27일 서울·인천·경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 교통정액권, 이른바 '수도권 원패스'를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원 위원장은 이날 인천 남동구 만수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민생과 경제를 위해 시급한 정책 하나를 제시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서울에서는 이미 기후동행카드라는 이름으로 시범사업으로서 무제한 교통정액권을 시행하고 있다.

반응이 매우 좋다"며 "이를 수도권 전체로 확대해 수도권의 출퇴근을 싸고 편리하게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 장관을 지낸 원 위원장은 "석 달 전까지 장관을 했던 입장에서 그 내역을 소상히 알고 있기 때문에 제가 당에서 앞장서서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조율하며 빠른 시간 안에 이런 부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원 위원장은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후보이기도 하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1인당 25만원 민생지원금' 제안에 대해 "선거를 앞두고 자기 돈도 아니고 국민이 내는 세금을 가지고 몇십만원씩 공중에 뿌리겠다는 것은 실현 가능성도 없고, 무차별한 물가 인상 요인이라는 부메랑으로 돌아올 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국민들이 서민이고 상대적인 약자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이런 정책(수도권 원패스)이야말로 같은 돈을 쓰더라도 거시경제에 주는 부담은 최소화하며 효과를 극대화하는 국민의힘다운 정책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