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24 6월 10일 개최…"AI 전략 공개 가능성"
애플의 연례 행사인 WWDC(세계개발자컨퍼런스) 날짜가 확정됐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이날 AI 전략을 발표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애플은 WWDC 2024를 오는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개최한다고 현지시간 26일 밝혔다. WWDC는 애플이 매년 전 세계 개발자를 초청해 9~10월에 공개될 최신 아이폰에 탑재될 신기능 등을 발표하는 행사다.

애플은 올해 행사에서 공개할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블룸버그 통신 등 외신은 이번 발표가 인공지능(AI)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보도했다. 그간 애플이 행사 첫날 새 운영체제(IOS) 등을 발표해왔는데, 새 아이폰에 접목될 iOS 18의 소프트웨어 개편은 새로운 AI 전략이 반영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담당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Susan Prescott)은 "WWDC24를 통해 기술과 커뮤니티 활동으로 가득할 특별한 한 주를 보내며 전 세계 개발자들과 소통할 생각에 무척 기대된다"며 "WWDC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해 놀라운 개발자들이 더욱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애플이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의 '제미나이'와 오픈AI의 '챗GPT' 등과의 협력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앞서 팀 쿡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월 AI 전략과 관련해 "상당히 투자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 애플은 올해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의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고 지난 2월 출시한 비전프로 헤드셋에 적용되는 운영체제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