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층 이탈", "정책선거해야" 불만에 계획 철회

국민의힘이 전국 각 지역구 후보의 선거사무소에 야권을 겨냥한 '범죄자·종북세력' 문구가 들어간 현수막을 게시하라고 긴급 지시했다가 내부 반발이 일자 하루 만인 26일 오전 긴급 철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 관계자들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지난 25일 밤 전국 시·도당에 '더 이상 이 나라를 범죄자들과 종북세력에게 내주지 맙시다'라는 문구의 정당 현수막 게첩을 윤재옥 공동선거대책위원장 명의의 '긴급 지시'로 내려보냈고, 시·도당은 이를 각 후보자 선거사무소에 전파했다.

국민의힘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도 전날 같은 내용의 정당 현수막 게첩을 지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간 국민의힘이 민생 문제 해결 의지를 담아 걸어온 '국민의힘은 일하고 싶습니다', '국민의힘이 육아부담 격차해소 합니다' 등의 현수막 문구와 방향성이 달라진 것이었다.

정당 현수막은 정당의 정책이나 현안에 대해 설치하는 광고물로 공직선거법에 따라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28일부터 사용할 수 없다.

이에 27일까지 이틀간 '종북세력' 문구가 들어간 현수막을 전국에 게첩하려고 '긴급 지시'를 내려보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같은 지시를 전달받은 수도권 출마자들을 중심으로 '중도층 이탈만 불러올 것', '여당이 정책 선거를 해야 하는데 종북 이념 타령을 하나'라는 불만이 제기됐고, 이런 우려가 지역 선대위에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다 오전 일부 언론 보도까지 나오자, 국민의힘은 긴급 지시 하루 만인 이날 오전 현수막 게첩 지시를 거둬들인 것으로 확인됐다.

당 관계자는 통화에서 "어젯밤에 현수막 시안이 내려왔다가, 다시 오전에 해당 문구 현수막을 걸지 않는 것으로 최종 지침을 전달받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