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Jesse Cohen

(2024년 3월 24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지난주 미국 증시 3대 지수는 연준이 연말까지 세 차례 금리 인하 전망을 고수하고 인공지능(AI) 낙관론이 지속되면서 2024년 주간 최고 실적을 기록했으나, 금요일에는 혼조세로 마감했다.

지난주 벤치마크 S&P 500 지수는 12월 중순 이후 최대 주간 상승률인 2.3%를 기록했다.

한편,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 지수와 우량주 중심의 다우존스 지수는 각각 2.9%, 2% 상승했다.
[인베스팅닷컴] 매수할 주식 1종목, 매도할 주식 1종목: 카니발,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
출처: 인베스팅닷컴

이번 주 금요일은 성금요일 연휴로 미국 증시는 휴장할 예정이지만, 단축된 일주일 동안에도 투자자들은 AI가 촉발한 랠리의 여력이 얼마나 남았는지, 연준이 언제 금리인하를 시작할지 계속 평가할 것이다.

경제 캘린더에서 가장 중요한 일정은 금요일에 발표되는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이다. 또한 미국 4분기 GDP 확정치도 중요한 데이터다.
주간 경제 캘린더
주간 경제 캘린더

출처: 인베스팅닷컴
또한 이번 주에는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은 총재,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 등 연준 위원들이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한편,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거시경제 및 통화정책 콘퍼런스에서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인베스팅닷컴 연준 금리 모니터링 도구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6월에 첫 금리인하가 단행될 확률을 약 75%로 보고 있다.

그 밖에도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NASDAQ:WBA), 게임스탑(NYSE:GME), 카니발(NYSE:CCL) 등이 이번 주에 실적을 발표한다.

시장이 어떤 방향으로 움직이든 아래에서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과 새로운 하락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소개한다. 단, 분석 기간은 3월 25일(월)부터 3월 29일(금)까지 한 주 동안이라는 점을 기억하도록 하자.

매수할 주식: 카니발

크루즈 라인 운영사 카니발(NYSE:CCL)의 주가는 이번 주에 시장 수익률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니발의 분기 실적은 호의적인 소비자 여행 수요 추세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일 것이다.

미국 플로리다주 도랄에 본사를 카니발은 수요일(27일) 오전 9시 15분(미국 동부표준시) 장전에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옵션 시장에 따르면 카니발 주가는 상승이든 하락이든 약 10%의 내재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2월 실적 발표 이후 5% 상승한 바 있다.
카니발 실적 페이지
카니발 실적 페이지
출처: 인베스팅프로

월가에서는 주당순손실이 0.18달러로 전년 동기의 0.55달러에서 크게 축소되면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수익성 회복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카니발의 매출은 관광 트렌드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여행객들이 크루즈로 몰리면서 전년 동기 대비 22.7% 증가한 54억 4,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베스팅프로가 설문조사한 애널리스트 7명 중 5명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매출 전망을 하향 조정했지만, 여전히 이전보다 높은 수준이다.

따라서 카니발의 조쉬 와인스타인(Josh Weinstein) CEO는 주요 여름 휴가 여행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강력한 사전 예약 수준과 항공권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 몇 달 동안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할 것으로 생각된다.
카니발 주가 차트
카니발 주가 차트
출처: 인베스팅닷컴

카니발 주가는 지난 금요일에 17.09달러로 마감해 1월 19일 이후 최고가를 기록했다. 현재 수준에서 카니발의 시가총액은 213억 달러로, 로열캐리비안 크루즈(NYSE:RCL)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가치 있는 크루즈 운영사라고 볼 수 있다.

크루즈 주식은들은 팬데믹 봉쇄로 인해 지연된 해외 여행에 대한 억눌린 수요의 수혜로 지난 1년 동안 급등했다.

로열캐리비안의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124% 상승했으며, 카니발과 노르웨이안 크루즈 라인(NYSE:NCLH)도 같은 기간 동안 각각 90%, 66% 상승했다.

인베스팅프로 프로팁(ProTips)에서 강조하듯이 카니발의 주가는 수익성 개선 전망과 순이익 전망 상승 등 여러 가지 호재가 작용하면서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인다.

매도할 주식: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NASDAQ:WBA)는 실적과 가이던스가 실망스러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번 주에 주가가 하락할 수 있고, 신저점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고 본다.

월그린스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은 목요일(28일) 오전 7시(미국 동부표준시) 개장 전 발표될 예정이다. 월그린스는 경쟁업체에 시장 점유율을 계속 잃으면서 고객 트래픽 감소로 인해 실적이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베스팅프로의 애널리스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환경에서 월그린스가 직면한 몇 가지 단기적 과제가 강조되면서 애널리스트 10명 중 9명이 지난 90일 동안의 수익 추정치를 당초 예상보다 약 33% 하향 조정했다.

옵션 시장에서 트레이더들은 발표 이후 월그린스 주가가 9% 변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특히 지난 1월에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2.2% 하락했다.
월그린스 실적 페이지
월그린스 실적 페이지
출처: 인베스팅프로

미국 일리노이주 디어필드에 본사를 둔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는 높은 비용 부담과 영업 마진 감소로 인해 주당순이익이 전년 동기 1.16달러에서 28.5% 하락한 0.83달러로 예상된다.

한편, 매출은 소비자 지출 감소, 코로나19 제품 판매 감소, 신규 헬스케어 부문의 느린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2.6% 소폭 증가한 358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고려할 때, 소매 약국 체인 운영자이자 약국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풀서비스 의료 회사로 전환하는 데 막대한 지출을 계속하고 있는 월그린스에 대한 연간 가이던스가 하향 조정될 수 있는 위험이 커지고 있다고 생각된다.
월그린스 주가 차트
월그린스 주가 차트

출처: 인베스팅닷컴
지난 금요일 월그린스 주가는 20.58달러로 마감했는데, 이는 1998년 10월 이후 가장 낮은 최근 최저치인 19.68달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수준이다. 현재 주가 기준 시가 총액은 177억 달러 규모다.

월그린스는 지난달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에서 퇴출되면서 우량주 지수에서 아마존(NASDAQ:AMZN)에 자리를 내주었다. 월그린스는 2023년 30% 급락하면서 다우존스 지수에서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으며, 2024년 들어서도 21% 더 하락했다.

당연하게도 월그린스의 상당한 부채 부담과 수익 및 매출 성장 전망에 대한 우려로 인해 인베스팅프로 재무건전성 점수는 5.0점 만점에 1.7점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게다가 지난 1월 배당금을 거의 절반으로 줄일 만큼 높은 비율로 자본을 소진하고 있어 크게 우려스럽다. 월그린스는 이전에 47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