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공공주택 계약·조달 송무·교육기획' 등 3개팀 신설
조달청은 일정 범위 내에서 자율적으로 조직을 운영하는 총액 인건비제도를 활용해 공공주택 계약팀 등 3개팀을 신설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공공주택 계약팀은 지난해 12월 발표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혁신방안'에 따라 오는 4월부터 조달청에 이관되는 공공주택 관련 설계·시공·감리 계약업무를 전담한다.

조달송무팀은 규모화·전문화되는 조달 쟁송에 대한 대응능력을 보강하기 위해 조달 송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변호사 등 12명으로 구성된다.

송무팀은 각 조달사업 분야별 전담 변호사를 지정하고,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갖춰 전문성과 대응력을 높여나가게 된다.

조달법령 연구 기능을 강화해 정책 제안이나 자문, 교육 등도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기획팀은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는 조달 교육 수요에 대응해 민간·정부 부문의 조달 전문 교육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된다.

기업을 위한 조달시장 진출 방법, 기관을 위한 계약업무 중요사항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의 질을 향상할 계획이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공공주택에서 국민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이관 업무를 철저히 수행하는 한편 조달 송무·교육 기능을 더욱 전문화해 글로벌스탠다드를 선도하는 일류 조달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