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급하면 명퇴해서 줄게…" 현직 경찰관 억대 사기 혐의 입건
현직 경찰관이 지인에게 억대에 달하는 돈을 빌리고 수년간 갚지 않은 혐의로 입건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22일 충남경찰청에 따르면 천안동남경찰서는 아산경찰서 소속 경찰관 50대 A씨를 사기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

A씨는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부동산임대업자 B(38)씨로부터 2021년 2∼6월 8차례에 걸쳐 1억2천여만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투자 실패로 돈이 필요한데 진급해서 명예퇴직을 하면 퇴직금을 받아 갚을 수 있으니 5천만원만 빌려달라. 이자는 1천만원당 월 12만원씩 주겠다"면서 반복해서 돈을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해 10월까지 모두 3천200만원가량의 이자를 B씨에게 지급했지만, 정작 약속했던 명예퇴직은 하지 않은 채 원금 변제를 미뤄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관이라는 사실 하나를 믿고 돈을 빌려줬던 B씨는 세입자들의 전세보증금을 제대로 변제하지 못할 위기에 내몰리자 A씨를 검찰에 고소했다.

B씨는 "고소하면 명예퇴직을 못 하니 빌린 돈도 줄 수 없게 된다고 협박했다"며 "당초 변제능력이 없는 상태서 수년간 핑계를 댄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수사 중인 내용이라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며 "수사 결과를 토대로 징계 착수 여부를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