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챔피언스필드 개장 10주년 행사…SSG '뉴 랜딩'·kt 무인 시구 9탄
프로야구 LG, 개막전서 우승반지 공개…NC는 순금 3돈 이벤트
오는 23일 전국 5개 구장에서 열리는 2024 프로야구 정규리그 개막전을 맞아 5개 홈 구단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한화 이글스를 서울 잠실구장으로 불러들여 개막전을 치르는 지난해 통합 우승 챔피언 LG 트윈스는 4월 7일까지 중앙매표소 옆 광장에서 'LG 트윈스 챔피언 팝업 전시' 행사를 연다.

1990년, 1994년, 2023년 한국시리즈 우승 트로피와 LG 팬이라면 누구나 아는 한(恨)의 상징 롤렉스 시계, 아와모리 소주를 전시한다.

또 우승 반지도 최초로 공개한다.

김인석 LG스포츠 대표이사는 선수단을 대표해 주장 오지환에게 경기 전 우승 반지를 전달한다.

개막전 시구는 세 자녀의 어머니로 국가 지정 대테러부대 태호대대에서 근무하는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소속 이명화 상사가 한다.

LG 구단은 개막 당일 1루 내야와 외야 출입문에서 우승 페넌트 1만개를 선착순 배포하고, 경기 중 LG 그램 노트북 3대를 특별 경품으로 준다.

프로야구 LG, 개막전서 우승반지 공개…NC는 순금 3돈 이벤트
두산 베어스와 창원 NC파크에서 6개월 장정의 첫발을 떼는 NC 다이노스는 23∼24일 순금 3돈(약 150만원)의 주인공을 찾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목표 관중에 따라 당첨자가 늘어나는 행사로 1만명 미만이면 1명, 1만∼1만5천명이면 2명, 1만5천명 이상 달성하면 3명에게 순금 3돈을 준다.

2017∼2018시즌 NC의 중심 타자로 활약한 재비어 스크럭스가 23일 창원을 오랜만에 찾아 팬 사인회를 하고 아들 지크와 함께 시구자와 시타자로 나선다.

프로야구 LG, 개막전서 우승반지 공개…NC는 순금 3돈 이벤트
삼성 라이온즈와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격돌하는 kt wiz는 올해에도 홈 개막전의 상징인 무인 시구를 이어간다.

올 시즌 선전을 기원하는 선수단과 팬들의 마음을 담아 지니 램프와 야구공 모양의 드론이 개막식을 빛낸다.

kt는 특히 28일까지 열리는 홈 개막 5연전을 맞아 KT 회선 가입자를 대상으로 OTT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고, 경기 승리 시 수훈 선수가 팬 위닝 메시지들을 직접 추첨해 휴대폰과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캠핑 의자, 무료 커피 쿠폰 등도 경품으로 준다.

프로야구 LG, 개막전서 우승반지 공개…NC는 순금 3돈 이벤트
KIA 타이거즈는 키움 히어로즈와 개막전에 앞서 안방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개장 10주년을 맞아 '챔필 10살 생일파티'를 연다.

챔필 '1호 기록'을 보유한 양현종(승리·탈삼진), 나성범(홈런), 김태군(타점)이 함께 케이크를 자르며 챔필의 10살 생일을 축하한다.

입장 관중에게 응원 타올 3만개를 나눠주며, 양현종·김도영(23일), 나성범·윤영철(24일)의 사인회도 이어진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시구로 개막을 알린다.

프로야구 LG, 개막전서 우승반지 공개…NC는 순금 3돈 이벤트
SSG 랜더스는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한 개막전의 콘셉트를 '뉴 랜딩'으로 잡았다.

23일에는 신규 BI로 디자인된 응원 타올 2천500장과 추신水 생수 1만병을 준다.

24일에는 '인천 데이'로 인천군 각종 상품을 1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추첨으로 2024시즌 어센틱 홈 유니폼(10명), 레드 모자(10명), 노브랜드 LED 스탠드(50명) 경품도 준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남자 아이돌 그룹 TWS(투어스)의 멤버(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 중 신유와 도훈이 개막전 시구와 시타자로 나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