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장타여왕 윤이나, 내달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 출전
' />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장타자 윤이나가 1년 9개월 만에 KLPGA 투어 대회에 나선다.

윤이나의 매니지먼트 회사 크라우닝은 윤이나가 4월 4일부터 나흘 동안 제주도 서귀포시 테디밸리 골프&리조트에서 열리는 KLPGA 투어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에 출전한다고 20일 밝혔다.

윤이나는 이날 KLPGA 투어 징계가 해제됐다.

윤이나는 2022년 한국여자오픈 때 러프에서 자신의 것인 줄 알고 쳐낸 볼이 남의 공인 사실을 알고도 플레이를 이어갔다가 한 달이 지난 다음에야 실토해 대한골프협회와 KLPGA 투어로부터 3년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았다.

이 사건이 벌어지기 전 윤이나는 폭발적인 장타력을 앞세운 화려한 경기력으로 KLPGA 투어 관중 동원에서 으뜸으로 꼽힐 만큼 인기를 끌었다.

윤이나는 2022년 7월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대한골프협회가 지난해 9월 윤이나가 충분히 반성했다는 이유로 먼저 징계 기간을 1년 6개월로 줄이자 KLPGA 투어도 지난달 1년 6개월로 경감해줬다.

윤이나가 KLPGA 투어 대회에 출전하는 것은 2022년 7월 호반 서울신문 위민스 클래식 이후 1년 9개월 만이다.

윤이나는 징계로 출전을 못 하는 동안 훈련과 함께 미국여자프로골프 미니투어와 호주 여자프로골프투어 대회 등에 출전하면서 실전 감각을 유지하려 애써왔다.

윤이나는 "조기에 복귀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겸손하고 모범적인 태도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좋은 기량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LPGA 투어 국내 개막전인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은 윤이나와 작년에 등장한 새로운 장타여왕 방신실이 처음 KLPGA 투어 대회에서 대결하는 무대가 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