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중장년 1인가구 야외 프로그램 첫 운영
서울시는 봄을 맞아 청년·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한 야외 프로그램을 신설해 4∼7월 서울둘레길, 남산 등 주요 숲과 시내 관광명소에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연령대별로 청년(19∼30세)과 중장년(40∼64세)으로 나눠 운영하며 성별 비율을 고려해 총 16개 팀, 약 240명을 선발한다.

첫 모임 구성원 그대로 4개월간 네 차례에 걸쳐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께해 참여자 간 관계를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은 서울둘레길과 권역별 숲과 공원에서 진행되는 '집콕 말고 숲콕! - 숲 체험 프로그램'과 매력 있는 서울의 명소와 골목길을 산책하며 체험하는 '씽글이의 도보여행'(서울도보해설투어) 두 가지다.

서울둘레길 프로그램은 청년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며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비교적 쉽게 대화하며 걸을 수 있는 4개 인기 코스를 선정했다.

코스는 보통 2시간 내외로 완주할 수 있고 전문 가이드(해설사)가 동행한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중장년 1인 가구가 대상이다.

4개 권역별 공원여가센터가 남산, 서울숲, 월드컵공원, 북서울꿈의숲 등 4개 대표 공원에서 전문해설사와 함께 특색 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씽글이의 도보여행은 주요 관광명소를 전문해설사와 함께 직접 걷고, 보고, 듣는 프로그램이다.

총 4개 코스로 구성된다.

참여 대상자는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가 생활권인 1인 가구이며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서울시 1인 가구 포털(1in.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