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투어·디자인 상품 할인 판매·한정 NFT 무료 배포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개관 10주년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사흘간 축하 행사를 연다고 운영기관인 서울디자인재단이 18일 밝혔다.

10살 된 '서울 핫플' DDP…21일부터 나흘간 특별한 생일파티
21∼24일 매일 오후 3시21분 선착순 100명이 1천원에 'DDP 디자인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추첨해 가져갈 수 있는 '천원의 행복' 이벤트가 열린다.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디자인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개관 기념일인 21일에는 20%, 22∼24일에는 10% 할인한다.

DDP 10주년을 기념해 국내 유명 디자이너 10명이 제작 중인 한정 수량 굿즈(기념품)는 다음 달 중순에 만나볼 수 있다.

'DDP 개관 10주년 스페셜 투어-DDP 낮과 밤'도 마련됐다.

주간에는 DDP의 건축적 의미와 일대 역사를 탐험하는 투어를 한다.

건축투어에서는 이정훈 건축가와 함께 DDP만의 건축구조를 이해할 수 있는 시민 미개방 공간을 탐방하고, 역사투어에서는 김시덕 도시문헌학자가 DDP를 아우르는 동대문 지역 120년 시간 흐름을 설명한다.

야간에는 불 꺼진 DDP의 공간을 탐색하는 투어와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 DDP 잔디광장에서 별과 달을 관측하는 프로그램인 'DDP에 뜬 달과 별'을 개최한다.

투어 행사는 오픈하우스서울(www.ohseoul.org)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21일부터 한 달간 DDP를 방문하는 시민은 DDP 디자인 마켓'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DDP 10주년을 기념하는 대형 생일 케이크와 접시, 스푼 등으로 꾸며진 '빅어처(미니어처 상대 개념)'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DDP 방문객의 인증사진 명소인 동굴계단에는 레드카펫이 장식된다.

온라인에서는 개관 10주년 기념 대체불가토큰(NFT)을 증정한다.

재단은 DDP 10주년 기념 포스터 전시에 참여하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가 제작한 한정판 NFT 총 1천개를 무료 배포한다.

기념 NFT는 카카오 그라운드엑스의 NFT 플랫폼 '클립드롭스'(klipdrops.com)에서 받을 수 있다.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DDP는 개관 10년간 다양한 행사로 시민과 관광객의 눈길을 끄는 서울의 대표적 명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DDP 개관 10년을 축하하기 위해 찾아오는 시민에게 기쁨과 감동,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DDP의 놀라운 여정에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