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조감도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조감도
부동산시장에 ‘브랜드’가 도입된 것은 2000년대 초반이다. 그전까지만 해도 건설사 이름이 아파트 이름이 되었으나 브랜드가 도입되면서 점차 고급스러운 내부 시설과 외관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브랜드의 장점은 고급 시설과 외관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대형 건설사들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건축 및 시공 단계에서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브랜드 관리 차원에서 ‘입지’ 선정도 매우 중요하게 고려하므로 지역 중심지나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최근에는 브랜드가 곧 자부심이 될 정도로 브랜드의 위상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분양시장에서는 10대 건설사 브랜드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2023년 1순위 평균 경쟁률 상위 10곳 중 8곳이 10대 건설사 브랜드인 것으로 조사됐다.

10대 건설사 브랜드가 아닌 곳과의 경쟁률 차이는 약 3배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정보제공업체 ‘부동산R114’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에 공급된 10대 건설업체 브랜드 아파트 총 87개 단지의 청약 1순위 평균 경쟁률은 31 대 1로 집계됐다. 나머지 건설업체에서 공급한 아파트 평균 경쟁률(9.9 대 1)에 비해 3배가 넘는 수치다.

이런 가운데 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시행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단지에 적용된 롯데건설의 브랜드 ‘롯데캐슬’은 부동산 시장에서 매우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롯데건설은 2023년 한국서비스대상에서 프리미엄 아파트 부문 종합대상(한국표준협회)을 22년 연속 수상했으며 2023년 아파트 부문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여성신문사)을 18년 연속 수상, 2023년 국가서비스대상 프리미엄 아파트부문 대상(산업정책연구원(IPS))도 6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게다가 지난해 인천 최다 청약 접수와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아파트와 브랜드타운을 이루게 될 예정이어서 시너지가 예상된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RC1, C1, C9-1BL)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 아라역(2025년 개통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조성돼 뛰어난 서울 및 인천 시내 접근성을 누릴 수 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 아라역(2025년 개통예정)에는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예정)과 GTX-D(예정) 등 추가로 노선이 개발될 예정이어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지에는 멀티플렉스, 대형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되어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 분양단지 중 최초로 ‘엘리스’ 서비스가 적용된다. 이 서비스는 롯데건설이 국내 최고의 서비스 제공사들과 함께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자산의 가치를 향상시키며, 고객의 생활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에는 ▲영화관람 지원 서비스 ▲카셰어링·출장세차 서비스 ▲홈케어 서비스 ▲가전렌탈 서비스 ▲무인세탁함 서비스 ▲여행 지원 서비스 ▲아이키움 서비스 등 총 7개의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입주민들에게는 최대 33% 할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 블록별 이용 가능 서비스가 상이하고 서비스 계획은 추후 변동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깝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인접해 여가 및 산책, 휴식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24년 3월 개원 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 등이 인접해 학령기 자녀들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서울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