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이종섭, 당장 붙잡아와야"…김부겸 "입법권력 민주당에 맡겨야"
이재명 "천인공노 공천·국민 배반 정권…반드시 심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4일 여권을 향해 "정말 천인공노할 공천, 국민을 배반하는 정권 아니냐"라고 비판했다.

4·10 총선 상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이 대표는 이날 대전시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필승 결의대회에서 "(국민의힘은) 조선 지배보다 일제 강점기가 더 좋았을지 모른다, (제주) 4·3은 김일성 지령을 받은 무장 폭동이라는 취지로 망언한 인사(조수연 후보)를 대전에 공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번 총선은 이 나라 주인인 국민과 대한민국을 망가뜨린 윤석열 정권과의 대결"이라며 "윤석열 정권의 폭정 또한 우리 대전 시민이 반드시 심판하실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해찬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은 해병대원 사망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 대사 임명에 대해선 "무도한 정권이 사건의 가장 핵심 증인인 이종섭 전 장관을 해외로 빼돌렸다"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이종섭 대사는) 사건 후에 개통한 전화를 증거물로 제출하고 도망갔다는 것 아니냐. 이건 조작도 아니고 공작"이라며 "당장 붙잡아 와야 한다"고 말했다.

김부겸 상임 공동선대위원장도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과정을 보면 국정을 이런 식으로 운영할 것 같으면 국가의 기본 틀 자체가 무너지는 것"이라며 "견제할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입법 권력만큼은 제1야당인 민주당에 맡겨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