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아스·김광현 '쾌투'…쿠에바스·윌커슨 무난
개막전 선발 유력 크로우·알칸타라 무실점…후라도는 뭇매
프로야구 정규리그 개막전에 선발 등판할 것으로 보이는 각 구단의 투수들이 시범경기에 일제히 출격해 컨디션을 점검했다.

KIA 타이거즈의 새 외국인 투수 윌 크로우는 11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한화 이글스를 상대로 한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동안 40개의 공으로 12명의 타자를 완벽하게 틀어막는 퍼펙트 투구를 펼쳤다.

아웃카운트 12개는 땅볼 8개와 삼진 4개로 채웠다.

크로우는 최고 시속 155㎞의 빠른 볼과 투심 패스트볼, 스위퍼, 체인지업, 슬라이더 등 5개의 변화구를 적절히 섞어 던져 한화 타순을 쉽게 요리했다.

한화의 펠릭스 페냐는 홈런 1개를 맞았지만, 탈삼진 3개를 곁들여 4⅓이닝을 2점으로 막고 투구 수를 72개로 늘렸다.

개막전 선발 유력 크로우·알칸타라 무실점…후라도는 뭇매
KIA는 1회 최원준의 우월 솔로 홈런, 2회 김태군의 적시타, 9회 박정우의 1타점 2루타를 묶어 3-0으로 이겼다.

두산 베어스 부동의 에이스 라울 알칸타라도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3⅔이닝 5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으로 역투했다.

제구 불안으로 세 차례나 실점 위기를 맞았으나 알칸타라는 롯데 타선을 영리하게 잠재웠다.

개막전 선발 유력 크로우·알칸타라 무실점…후라도는 뭇매
두산의 또 다른 외국인 투수 브랜든 와델도 5회 구원 등판해 4이닝 5탈삼진 퍼펙트 투구로 합격점을 받았다.

개막전 선발 유력 크로우·알칸타라 무실점…후라도는 뭇매
두산의 마무리 후보로 떠오른 신인 김택연은 9회 등판해 삼진 2개를 뽑아내며 삼자범퇴로 첫 세이브를 따냈다.

두산은 롯데를 3-0으로 꺾고 3연승을 질주했다.

롯데 선발 에런 윌커슨은 4이닝 4피안타 2실점으로 감각을 조율했다.

개막전 선발 유력 크로우·알칸타라 무실점…후라도는 뭇매
키움 히어로즈의 1선발로 뛸 예정인 아리엘 후라도는 창원에서 NC 다이노스 타선에 뭇매를 맞고 고전했다.

3이닝 동안 홈런 1개 등 안타 12개와 볼넷 1개를 허용하고 6점이나 줬다.

키움은 3-9로 져 3연패를 당했다.

서호철(3타수 3안타), 손아섭(2타수 2안타), 김주원(3타수 2안타)은 무너진 키움 마운드를 신나게 두들겼다.

개막전 선발 유력 크로우·알칸타라 무실점…후라도는 뭇매
대구에서는 LG 트윈스가 삼성 라이온즈를 5-2로 눌렀다.

새로 삼성 유니폼을 입은 코너 시볼드는 4⅓이닝 동안 안타 4개, 사사구 4개를 허용하며 5실점 했다.

공도 70개나 던졌다.

LG 1번 타자 박해민은 1회 볼넷으로 나간 뒤 곧바로 2루를 훔쳐 김현수의 좌전 적시타 때 득점했다.

오지환은 4회 우중월 투런포로 코너를 구석에 몰았고, LG는 곧이어 박동원의 2루타에 이어 문성주의 중전 적시타로 4-0으로 달아나며 승기를 잡았다.

코너는 마운드에 있는 동안 도루 3개를 내줬다.

SSG 랜더스는 수원 방문 경기에서 kt wiz를 3-0으로 따돌렸다.

올 시즌 SSG의 왼손 원 투 펀치인 로에니스 엘리아스와 김광현은 각각 4이닝 무실점, 3이닝 무실점으로 어깨를 달궜다.

김광현은 비 예보에 따라 하루 먼저 구원으로 마운드에 올랐다.

kt의 1선발인 윌리암 쿠에바스도 4이닝 3피안타 1실점으로 무난하게 던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