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 운세 띠별 운세는 태어난 해를 기준으로 사주를 계산합니다.
한국경제 운세 띠별 운세는 태어난 해를 기준으로 사주를 계산합니다.
쥐띠 - 대지를 뚫고 나오는 씨앗과 같은 형국

오늘의 운세는 겨우내 얼었던 대지를 뚫고 나오려는 씨앗과 같은 형국입니다. 질긴 인내력과 끈기, 그리고 위풍 당당한 용기를 가지고 하루를 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상사나 손윗사람들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생기거나 칭찬을 들을 수 있으며 계약하기에도 좋은 날입니다. 의욕이 넘쳐 새로운 일에도 관심을 가져 보는 날이라 하겠습니다.

소띠 - 행운의 열쇠를 담을 수 있는 날

오늘의 운세는 매사를 중단하지 않고 한 길로 끈질기게 밀고 나가야만 행운의 열쇠를 담을 수가 있는 날입니다. 그때 그때 주위에 휩쓸려서 이것저것 손대면 반드시 걷잡을 수 없이 실패가 따르게 되니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호랑이띠 - 진정한 벗을 만나게 되는

오늘의 운세는 완벽에 가까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심지어 궁합까지 완벽에 가깝다고 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인 셈이지요. 이는 연인이 될 수도 있고, 좋은 친구관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 됐든 온전한 믿음과 사랑을 주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니 행운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토끼띠 - 방심은 금물

오늘의 운세는 끝 마무리가 되기도 전에 손을 놓는 행동은 멀리 하셔야 합니다. 간혹 마무리를 완벽하게 짓기도 전에 손을 놓는 경향이 있지만 오늘만큼은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제대로 마무리가 되지 않는다면 큰 문제가 되어 책임을 물을 수 있을 것이니 한 번 더 확인하시고, 자신의 일에 대해 관심을 갖기 바랍니다.

용띠 - 인재의 빛을 발견할 수 있는 날

오늘의 운세는 사람의 흠을 없애고 선행의 빛이 발하는 순간입니다. 많은 사람들 속에서 자신과 잘 맞는 인재를 찾기에 좋습니다. 만약 일하는데 있어 일손이 부족하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주위를 한 번 둘러보길 바랍니다. 그 속에서 평소에는 인식하지 못한 인재가 나타나 기대보다 더 좋은 결과를 물어다 줄 것입니다.

뱀띠 - 담비에서 개로 이어지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담비의 꼬리가 모자라 개의 꼬리로 잇는 형국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에 좋아 보였던 것이 현재에 와서는 별 볼품이 없는 모양새로 비칠 수 있습니다. 본의 아니게 타인을 속이는 행위를 하게 될지도 모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말띠 - 좋은 시작과 미약한 끝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시작은 좋았으나 끝은 미약한 형국입니다. 처음 마음 먹은 것을 듣게 되면 다른 무엇보다 좋아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일을 진행하면서 점차 방황을 하게 되고, 끝에는 이도저도 아닌 결과물로 인해 스스로 실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더 완벽하게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힘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양띠 - 붉은 호랑이가 포효하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폭염이 내리쬐는 더운 여름에 수풀 속에서 붉은 호랑이가 포효하는 형국으로서, 그 기운이 매우 왕성하므로 무슨 일이든지 지나치게 크게 벌여 끝을 맺지 못하고 실패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또한 주위의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손해를 보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행동을 절제하고 몸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 대지위에 내리는 이슬과 같은 형국

오늘의 운세는 대지위에 내리는 이슬과 같은 형국이므로 누구에게나 상냥하고 잘 대해 주지만 이것 저것 상념이 많아 스스로 오해를 잘하고 공상도 풍부한 날입니다. 오늘은 자기의 자리를 잘 지키는 것만이, 복록을 받을 수 있는 길임을 명심하고 임해야 하겠습니다.

닭띠 - 최선을 다 하는 자에게 기회는 오는 법

오늘의 운세는 멀리 튀지말고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하는 것이 힘이 되는 법입니다. 간절함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성공에 가까워져 간다는 신호가 올 것입니다. 그러니 발 벗고 성공을 찾아 헤매기 보다는 자신의 목표를 좇으며 잠자코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개띠 - 호감이 비호감으로 변화하는 순간

오늘의 운세는 평소와 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미운 눈초리를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이 전에는 차마 보이지 않았던 단점이 상대방에게 보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자신을 올려치며 상대를 내려깎는 대화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돼지띠 - 벼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벼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형국입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높아지는 지위에 맞춰 허리를 숙이는 겸손함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보다 더 높은 곳을 오르기 위해서는 자신보다 낮은 사람들의 신뢰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니 최대한 온화한 성품을 베풀어 주위에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길 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