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지역구는 민주, 비례는 우리…총선표어 '지민비조'"
조국혁신당은 6일 이번 총선에서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해 지역구 후보 출마를 최소화하고 비례대표에 전력투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신장식 대변인은 이날 CBS 라디오에서 "1대1 구도를 깨는 지역구 출마는 없다"며 "국민의힘과 야권 단일 후보가 경쟁하는 것이고 대부분이 민주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그냥 비례대표 후보만 낼 가능성이 높다'는 질문에 "결과적으로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우리들이 미는 게 하나 있다.

지민비조"라며 "지역구는 민주당, 비례는 조국혁신당 뽑아 달라, 이런 캐치프레이즈(표어)"라고 밝혔다.

신 대변인은 구체적인 양당 간 연대 방안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그래서 어떻게 하자는 거냐,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얘기가 없었다"면서 "연대라는 말로 딱 정리하면 민주당이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시너지가 있는 따로 또 같이 협업, 역할 분담"이라고 밝혔다.

그는 민주당 지지표 분산 우려에 대해선 "투표율이 높아지면 지역구에서는 누구를 찍겠느냐"라면서 "시너지가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신 대변인은 이번 총선 목표 의석에 대해 "처음에 막 시작을 했을 때 10석을 목표로 했다"면서 "12척의 배를 주시면 저희가 아까 말씀드렸듯이 학익진의 망치선이 돼서 쭉쭉 한번 뚫고 나가보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