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바코리아,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지난 28일 모티바코리아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사회공헌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국민, 기업, 기관을 포상하여 사회공헌 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는 시상으로 기획재정부, 교육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동반성장위원회 등 각 정부부처에서 후원하는 시상이다.

이번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모티바코리아는 유방암 환우의 인식개선과 치료를 위해 진행한 꾸준한 기부 캠페인의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모티바코리아는 매년 유방암 환우의 인식 개선과 정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모티바 핑크 챌린지’와 같은 다양한 행사 및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알려졌다. 최근에는 대한암협회에 기부금 전달을 하였고, ‘모티바컵’과 ‘모티바 프로암 골프대회’를 비롯하여 가정의 달 행사, 미혼모를 위한 기부금 행사, 여성의 날 이벤트 등을 통해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여성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이웃들의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돕기 위한 활동으로 '연탄 나눔 봉사', ‘강남구청 지역 복지관과 함께하는 물품지원 봉사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점차 확대해가고 있다고 한다.

모티바코리아 전략기획팀 관계자는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지한다는 브랜드철학으로 여성과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며, “기업과 사회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 되도록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이라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