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한동훈식 내로남불…제도화된 민주당 공천이 낫다"
민주 "국민의힘, 입틀막·기득권 공천…김건희 방탄 위한 사천"
더불어민주당은 3일 국민의힘의 4·10 총선 공천에 대해 '김건희 여사 방탄을 위한 사천(私薦)', '입틀막(입을 틀어막다) 공천'이라고 비난했다.

당 상황실장인 김민석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천의 과정과 결과라는 면에서 민주당 공천은 최소한 국민의힘 공천보다는 낫다"며 "안정적으로, 정해진 룰대로 당원과 주민들의 객관적 다면 평가와 심사를 거쳐서 상당한 교체와 변화의 결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 민주당 공천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에 비해서 국민의힘 공천은 한동훈, 윤재옥 두 대표가 15%의 심사 점수를 좌우하는 등의 즉흥적인 룰로 쌍특검 표결 전까지는 이탈표를 막기 위한 방향을 위주로 해서 결국 현역 그 사람 그대로의 결과가 나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통과 소리는 있었지만, 민주당이 시스템 공천에 노력한 바에 비해 국민의힘은 김건희 여사 방탄을 위한 사천의 본질을 벗어날 수 없는 결과를 보이고 있다"며 "민주당은 이번 공천 과정에 대해서 계속 국민들께 설명하고 각 지역구에서 검증된 현역들과 새로운 얼굴들로 각 지역에서 평가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건희 여사 방탄 사천을 덮고 민주당의 공천을 공격하는 것은 또 하나의 한동훈식, 한동훈표 내로남불"이라며 "제도화된 민주당의 공천이 적어도 입틀막 기득권 공천보다는 낫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최근 선거 상황과 관련해 "과거 국정원 댓글 공작 당시와 유사한 유형들이 발견되고 있어서 다양한 심층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일부 의원의 탈당 지역에서 탈당 권유, 강요가 이뤄지고 있다는 제보가 있다"며 법적 제재를 거론하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