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 친선전 1승 1패로 마무리
여자축구 벨호, 포르투갈에 1-5 대패…손화연 만회 골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포르투갈과의 친선경기에서 대패했다.

한국 대표팀은 28일(한국시간) 포르투갈 에스토릴의 이스타디우 안토니우 코임브라 다 모타에서 열린 친선 경기에서 포르투갈에 1-5로 크게 졌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0위 벨호는 지난 25일 체코(28위)에 2-1로 승리했으나 이날 포르투갈(21위)에는 지면서 평가전을 1승 1패로 마무리했다.

벨 감독은 지난 경기와 비교해 장슬기(경주한수원)를 빼고 이민아(인천현대제철)를 선발 출전선수 명단에 넣었다.

최유리(버밍엄)와 케이시 유진 페어(에인절 시티)가 투톱으로 나섰고, 중원에는 지소연(시애틀 레인)-이민아-조소현(버밍엄 시티)이 섰다.

양쪽 윙백은 추효주(인천현대제철)와 이은영(창녕WFC)이 맡고, 심서연(수원FC), 이영주(마드리드CFF), 김혜리(인천현대제철)가 스리백을 형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김정미(인천현대제철)가 꼈다.

여자축구 벨호, 포르투갈에 1-5 대패…손화연 만회 골
벨호는 전반에만 4실점 하며 무너졌다.

전반 18분 조아나 마르샹의 왼발 중거리 슈팅을 골키퍼 김정미가 제대로 쳐내지 못했고, 공이 그대로 골라인을 넘어 실수가 실점으로 직결됐다.

전반 37분에는 역습 상황에서 텔마 잉카르나상에게 오른발 슈팅을 내준 게 수비를 맞고 굴절돼 골대 구석으로 향했다.

전반 45분에는 안드레이아 파리아의 첫 번째 슈팅을 김정미가 막아냈으나, 파리아에게 재차 슈팅을 허용해 추가 실점했다.

전반 추가 시간에는 제시카 실바에게 골대 상단 그물을 때리는 슈팅을 내줘 0-4로 점수 차가 벌어졌다.

후반 6분에는 실바가 골키퍼 김정미를 제치고 빈 골대를 향해 멀티골을 쏴 포르투갈이 다섯 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한국은 후반 34분 손화연(인천현대제철)이 한 골을 만회했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교체로 투입된 손화연이 상대 골키퍼가 쳐낸 공을 문전에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골대 상단 구석을 찔렀다.

여자축구 벨호, 포르투갈에 1-5 대패…손화연 만회 골
올해는 여자 대표팀이 출전하는 주요 대회가 없지만 벨 감독은 장기적 관점에서 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 2027 FIFA 여자 월드컵을 대비해 팀을 운영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