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I 조직 문화의 중요성과 산업 분야 핵심 키워드 분석한 퍼솔켈리코리아 2024 Salary Guide 출간
글로벌 전문 인력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는 퍼솔켈리코리아가 지난 26일 다양한 산업 분야의 연봉 조사서를 출간했다고 전했다.

퍼솔켈리는 PERSOL Holdings와 Kelly Services 간에 설립된 합작 회사로 호주,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한국, 대만, 태국 및 베트남을 포함한 13개 시장에 80개 이상의 사무실에 걸쳐 있는 지역 최대 인력 솔루션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본 연봉 가이드(안내서)는 퍼솔켈리 전문 컨설턴트의 기업 인터뷰를 통해 시장 동향, 급여 조사, 고용 등 다양한 영역을 분석해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인사와 노무에 대한 트랜드를 파악할 수 있는 이번 연봉 가이드는 자동차&모빌리티, 은행&금융, 화학, 제조, 블록체인&핀테크, 의료&생명과학, 소비재, 반도체, AI, 스타트업, 정보기술 및 서비스 등의 24년도 산업군별 노동 시장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한국 산업 분야의 핵심적 키워드를 바탕으로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의 조직 문화와 글로벌 채용 시장의 최신 트랜드 동향에 맞춰 원격 근무, 기술 기반의 채용, 인공지능 및 자동화 기술을 통해 채용 프로세스 간소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 결정, 브랜드 강화, 소프트 스킬 강화, 글로벌 인재 채용, 업스킬링 및 리스킬링 등의 기술을 거듭 강조했다.

관계자 말에 따르면 각 산업군별 시대적 배경부터 팬데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장 상황을 분석하여 제공되는 24년 고용 노동 시장의 변화를 판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지만 고용난 완화 및 직원 보유율 강화를 위한 노력도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퍼솔켈리코리아에서 발간한 ‘2024 Salary guide’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 문의를 통해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